[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ummary ․ ․ ․ ․ ․ ․ ․ ․ ․ ․ ․ p 2
2 두기업선정동기 ․ ․ ․ ․ ․ ․ ․ ․ ․ ․ ․ p 3
3. 시장동향 ․ ․ ․ ․ ․ ․ ․ ․ ․ ․ ․ p 4
4. 두기업의 성과 ․ ․ ․ ․ ․ ․ ․ ․ ․ ․ ․ p 7
5. 경쟁상표간의 마케팅전략 비교 ․ ․ ․ ․ ․ ․ ․ ․ ․ ․ ․ p 10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맺음말 ․ ․ ․ ․ ․ ․ ․ ․ ․ ․ ․ p 15
7. 부록 ․ ․ ․ ․ ․ ․ ․ ․ ․ ․ ․ p 15
- 본문내용
-
1. Summary 요약
(1) 기업선정 동기
- 세계 최고 수준의 운항 정시성 평가를 받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대해 알아보고 두 경쟁 기업이
세계 항공 시장에서 서로 어떤 경쟁우위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조사하게 됨.
(2) 시장동향
- 국제 항공산업의 동향은 미국의 항공자유화 정책과 이에 대한 유럽과 아시아 국가의 대응 및 발전으로 요약될 수
있다. 범세계적인 규제완화 및 항공자유화 추세와 더불어 세계 항공업계는 초국적화, 민영화 및 항공사간 제휴,
세계화와 지역주의화 등의 복잡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
- 대한항공 : 한진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항공운송사로서 1969년 3월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기업
(주)대한항공으로 출범
아시아나항공 : 1988년 2월 17일 설립되어 동년 2월 24일 건설교통부로부터 정기 및 부정기 항공운송사업면허를
취득하여 국내외항공운송업, 항공기제조 및 정비수리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음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이항구, “관광 교통학”, 「남영 문화사」,2000
대한항공 항공 운송업의 개요
채서일,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2000
김충호, “현대 서비스론”, 「형설 출판사」, 2002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m/
스카이뉴스 홈페이지http://www.skynews.c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servqual.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