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루소 - 에밀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에밀을 펼쳐 본 순간 다른 책과는 달리 흥미롭거나 호기심 같은 건 솔직히 생기지 않았다. 어려워서 읽었던 부분을 또 읽고 다시읽기를 몇 번이고 되풀이했다. 몇 번 반복해서 읽었지만, 아직 교육학에 무지한 나에겐 교수님께서 내 주신 주제와 연관시켜 논하기란 정말 힘들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4년 동안의 학부 때와 지난 한 학기 대학원 수업 중 가장 어려운 강의이고, 가장 어렵고 힘든 과제였다. 그만큼 열심히 들으려고 애쓰고, 과제도 잘 해 보려고 했지만, 주제와는 다르게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다른 자료들을 참고해 볼까도 생각했는데, 솔직하게 에밀을 보고 내가 느낀 나의 생각을 표현했다.
우리나라의 아이들만큼 과잉 입시에 시달리는 학생들은 없다. 그리고 획일화되고 그저 주입시키는 교육을 하는 나라는 없다. 우리 스스로도 바꾸려고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교육 정책은 계속 실패한다. 그렇기에 자유스럽고 자연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교육인 사교육기관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학교가 끝나기 무섭게 여러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 놀이터에서 모여서 놀고, 밤늦게까지 놀고 있는 아이들을 본적이 언제인지 모르겠다. 내가 어릴 적만 해도 밤늦게 까지 놀다가 부모님께 끌려 들어가곤 했었는데..
루소의 에밀 제 1부와 제 2부를 읽으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