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 이해] 내가 보는 학문의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9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사의 이해 레포트
내가 보는 학문의 길을 읽고
- 본문내용
-
학문하는 사람은 어학실력을 되도록 빨리 그리고 철저히 다져 놓아야 한다.” 다음 학기부터 배우는 전공과목은 원서로 수업을 받게 될 텐데 걱정부터 앞선다. 배우고 싶고, 알고 싶어도 책을 해석하지 못한다면 얼마나 안타까울 것인가. 필요한 정도의 어학실력은 제대로 갖추고 학문에 임하여야겠다.
“학문하는 사람은 문장력을 쌓기 위해 비상한 노력을 해야 한다.” 학기 초에 교수님께서 한국사의 이해라는 과목은 한 과목을 듣는 것이지만 두 과목을 듣는 것의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씀하셨던 것이 기억이 났다. 글을 말이 되게 쓸 것이며 말이 되어야 글이지 말이 안 되는 것은 글이 아니라고 하셔서 당황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아무리 내가 많이 알고 있다고 해도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그것은 말짱 도루묵일 것이다. 문장력을 기르는 일은 학문을 하는 사람에게 있어 중요한 것 같다.
- 참고문헌
- 내가 보는 학문의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이트의생애,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 개념, 심리성적 발달단계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석보상절 형태소 분석
- 수학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 - 정수의 개념을 알고 온도계 읽기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