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수업과정과 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수업의 과정과 평가의 관계
제2절. 진단평가의 기능
제3절. 형성평가의 기능
제4절. 총합평가의 기능
제5절. 진단․형성․총합평가의 비교
- 본문내용
-
제1절. 수업의 과정과 평가의 관계
․ 수업목표에서 의도한 학습자들의 바람직한 변화는 계획된 학습활동에 의해 이루어지며, 학습과정의 효과나 효율성은 계획적이고 주기적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유형의 검사에 의해 평가되므로 교수-학습의 과정과 평가는 상호 밀접한 관계를 맺고 기능하게 되는 것.
․ 수업목표 설정(계획평가 단계)
- 수업의 출발점. 수업목표의 적절성과 타당성을 따져보는 계획평가 필요.
․ 학습자의 요구검사(진단평가 단계)
․ 수업과정(형성평가 단계)
․ 의도적인 학습 성과의 평가(총합평가 단계)
․ 평가결과의 활용- 평가결과에 따라 학생 프로파일을 작성하여 활용하며, 성적 판정과 교수과정의 질적 관리에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교육과정평가][수준별학습평가]수준별교육과정평가(학습평가, 수업평가) 종류와 지침, 수준별교육과정평가(학습평가, 수업평가) 쟁점과 방향, 수준별교육과정평가(학습평가, 수업평가) 방법, 수준별교육과정평가(학습평가,수업평가) 문제점과 과제
- [수준별교육과정평가]수준별교육과정평가(수업평가, 학습평가) 특징, 수준별교육과정평가(수업평가, 학습평가) 방법, 심화보충형,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평가(수업평가, 학습평가), 수준별교육과정평가(수업평가, 학습평가) 문제점과 대안
- 직업교육과정의 평가와 수업평가
- [평생학습프로그램][평생교육프로그램]평생학습(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념,조망, 평생학습(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고려사항,평가 분석
- [평생교육][평생학습]평생교육(평생학습)프로그램의 정의,조건,조망, 평생교육(평생학습)프로그램의 구성요소,유의사항,평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