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교수목표 진술 및 세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교육목적과 교수목표
제2절 교수목표의 진술수준
제3절 수업목표 진술
제4절 교수목표의 분류모형
- 본문내용
-
제1절 교육목적과 교수목표
1.교수목표와 평가
①교육목적: 교육과정의 구성, 교수-학습의 계획, 학습결과 등을 평가하는 준거의 역할
②교수활동과 평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수준의 교수목표 필요
2. 교수목표와 평가
① 1997년에 개정된 제7차 교육과정의 수학과의 목표 예시
●교과목표(수학과)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길러,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합리적으 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학년목표(6-가 단계, 수와 연산 영역)
-소수와 분수의 상호 관계를 이해하고, 그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내용(6-가 단계, 수와 연산 영역)
-소수와 분수의 상호 관계를 이해하고, 분수를 소수로, 소수를 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소수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② 학년목표가 더욱 세분화되어 교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생각과 행동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를 명백히 표 현함으로써 그것이 바로 교수의 지침이나 평가의 준거로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교수목표로 진술되어야 한다.
③ 궁극적 목표 대신 교수목표를 평가의 준거로 사용: 교수목표를 통해 성취된 교수-학습의 결과는 궁극적 목표가 기대하고 있는 교육의 최종 성과에 통합된다는 가정의 성립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