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1
비타 500이란?
Chapter 2
비타 500의 탄생절차
Chapter 3
비타 500의 분석, 개발, 마케팅
Chapter 4
비타 500의 성공요인
Chapter 5
비타 500과 경쟁제품들
Chapter 6
기 타
- 본문내용
-
I . 비타 500 이란?
광동제약㈜ 제품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의 음료
수 상 경 력
2005 한국소비자웰빙지수(KWCI) 2년 연속 1위 선정
2005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올해의 베스트 명품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4 10대 히트상품 선정(삼성경제연구소 선정)
2004 하반기 소비자만족 히트상품 본상 수상
2004 소비재 10대 히트상품 : 1위 선정(메가마트)
2004 소비자가 꼽은‘웰빙지수’: 1위 상품 선정(표준협회컨설팅)
.
.
.
3. 비타 500의 선정이유
사회적인 건강중시 풍토
건강한 육체,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부각
건강식품 및 음료에 대한 관심 고조
금연열풍 – 건강중시 풍토 사회정착
소비자들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
Well-being Trend 하에서 건강중심의 기능적 속성 강조음료 성장
비타민 음료 – 비타민의 기능에 바탕
정부규제 및 법령
의약분업, 실거래가 상환제, 의보수가 인하, 수입의약품 의료보험 등재 등 새로운 제도 도입 – 경쟁 심화되는 제약업계
영업력 확보 위한 경쟁 심각화
박카스의 위기
카페인 함유된 드링크의 부작용, 위험 문제시되고 있음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장소 판매에 대한 단속 강화
시장에서 비타 500의 성공에 바탕이 되어줌
Ⅱ. 비타 500의 탄생절차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사업성 없는 부서에 대한 정리상황
다른 부서에 비해 별다른 실적이 없었던 유통부서는 구조조정 1순위
- 참고문헌
-
Gaining and sustaining compatitiveness advantage 2nd edition
(Jay b.barney)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2004.12.15 이민훈외 3명)
네이버 뉴스ㆍ이미지 검색, Kinds 뉴스 검색
전자공시시스템 광동제약 2005년 사업보고서
www.emars.co.kr
광동제약 홈페이지, 비타 500 브랜드 홈페이지
코참비즈.넷(http://www.korchambiz.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