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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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비타 500이란?
Chapter 2
비타 500의 탄생절차
Chapter 3
비타 500의 분석, 개발, 마케팅
Chapter 4
비타 500의 성공요인
Chapter 5
비타 500과 경쟁제품들
Chapter 6
기 타
본문내용
I . 비타 500 이란?
광동제약㈜ 제품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의 음료
수 상 경 력
2005 한국소비자웰빙지수(KWCI) 2년 연속 1위 선정
2005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올해의 베스트 명품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4 10대 히트상품 선정(삼성경제연구소 선정)
2004 하반기 소비자만족 히트상품 본상 수상
2004 소비재 10대 히트상품 : 1위 선정(메가마트)
2004 소비자가 꼽은‘웰빙지수’: 1위 상품 선정(표준협회컨설팅)
.
.
.
3. 비타 500의 선정이유

사회적인 건강중시 풍토
건강한 육체,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부각
건강식품 및 음료에 대한 관심 고조
금연열풍 – 건강중시 풍토 사회정착
소비자들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
Well-being Trend 하에서 건강중심의 기능적 속성 강조음료 성장
비타민 음료 – 비타민의 기능에 바탕
정부규제 및 법령
의약분업, 실거래가 상환제, 의보수가 인하, 수입의약품 의료보험 등재 등 새로운 제도 도입 – 경쟁 심화되는 제약업계
영업력 확보 위한 경쟁 심각화
박카스의 위기
카페인 함유된 드링크의 부작용, 위험 문제시되고 있음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장소 판매에 대한 단속 강화

시장에서 비타 500의 성공에 바탕이 되어줌


Ⅱ. 비타 500의 탄생절차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사업성 없는 부서에 대한 정리상황

다른 부서에 비해 별다른 실적이 없었던 유통부서는 구조조정 1순위
참고문헌
Gaining and sustaining compatitiveness advantage 2nd edition
(Jay b.barney)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2004.12.15 이민훈외 3명)
네이버 뉴스ㆍ이미지 검색, Kinds 뉴스 검색
전자공시시스템 광동제약 2005년 사업보고서
www.emars.co.kr
광동제약 홈페이지, 비타 500 브랜드 홈페이지
코참비즈.넷(http://www.korchambiz.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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