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경쟁력 강화전략] 인너텟 쇼핑몰 경쟁력 강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쇼핑몰 경쟁력 강화전략] 인너텟 쇼핑몰 경쟁력 강화전략
목차
제 1 장 서론

제 2 장 전자상거래 특성
제 1 절 전자상거래 개요
제 2 절 전자상거래 동향
제 3 절 전자상거래 효과

제 3 장 인터넷 쇼핑몰 실태
제 1 절 업체 및 이용자 현황
제 2 절 인터넷 쇼핑몰 Value Chain

제 4 장 인터넷 쇼핑몰 경쟁력 강화 전략
제 1 절 상품선정 방안
제 2 절 마케팅 부문
제 3 절 배송 방안
제 4 절 소비자 보호 방안
제 5 절 고객관리 부문

제 5 장 결 론

본문내용
포털사이트 입장에서 보면 향후 포탈사이트 자체는 각 전문업체가 집중된 여러 인터넷 쇼핑 몰을 연결하는 교통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물론, 현실세계에서 전철 역 부근에 상가가 있는 식으로 포탈 사이트가 각종 전문 쇼핑몰을 개설․유치하는 전략도 가능한 얘기다. 포털 사이트들은 쇼핑몰 사이트에게 강력한 잠재적 경쟁자이다. 인터넷 쇼핑몰의 포털화, 전문화가 향후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상업공간으로서의 종합적 기능이 중요해지게 되는데 이의 관건은 즐거우며,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정보의 제공에 있다. 지식화된 전자 상업공간에서는 상품정보와 함께 상품비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한다. 또한 상품개발이나 기업의 비전 등을 알리는 기능, 상품과 관련된 생활창조 제안기능, 특별행사 기능, 고객 참여 기능 등이 필요할 것이다. 종래 기업들은 이와 같은 기능을 판매점, 각종 정보매체,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분산적으로 제공해 왔으나 전자쇼핑 몰에서 이들을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진다. 풍부하고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 쇼핑몰의 매력도를 제고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업계 최근 동향과 경쟁력 강화방안
인터넷 쇼핑몰업계 최근 동향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가치와 불안요소 인지 :D백화점 쇼핑몰 고객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 홍성희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몰 게시판의 VOC를 중심으로
성균관대 대학원 지정희
인터넷 쇼핑몰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송지희
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강임호 정부연
우리나라 인터넷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종합 쇼핑몰을 중심으로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백근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예요,.. 자료 출처도 정확하지 안고,, 표도 빠져 있네요,ㅠ 돈아까워,ㅠ;;
  • dmsdk6***
    (2008.05.27 13:44:33)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진입전략 및 경쟁력 강화 방안(사례 중심)
  •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진입전략 및 경쟁력 강화 방안(사례 중심)Ⅰ. 서론Ⅱ. 인터넷 성장의 환경적 요소Ⅲ. 쇼핑몰의 구성 요소Ⅳ.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Ⅴ. 인터넷 쇼핑몰 업태에 의한 분류1. 제품지향형 대형 쇼핑몰 : 업체의 신회성 및 저렴한 가격2. 경험지향형 대형 쇼핑몰 : 쇼핑노력 절약, 배송 능력3. 제품지향형 전문점 : 상품 지식 및 sourcing 능력4. 경험지향형 전문점 : 브랜드력 및 상품력5. 상호교환형(C-to-C) 쇼핑몰 : 다수의 사용자 확보

  • [e비즈니스] [e비즈니스]국내 인터넷쇼핑몰 시장분석과 주요트렌트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인터넷쇼핑몰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6~2008.03)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덱스)는 KMAC에서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지수화 한 지표입니다.를 하기도 했다. 명실상부 업계 M/S, 매출액 등 1위를 고수하고 있다. 1) 강점 및 성장전략① 최저가 전략인터파크는 일찌감치 전자상거래 경쟁력의 기본을 “가격”으로 정의하고 저가격

  • cjmall(cj홈쇼핑) 압축성장전략
  • 인터넷 쇼핑 시장의 전반적 발전 전략시장의 본원적 경쟁력인 저가격정책의 유지반품, 환불, A/S 의 신속성인터넷 시장만이 창출 할 수 있는 부가가치 모색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철저한 고객관리사용자 친화적인 쇼핑몰 구축시스템 안정화 -> 고객의 편의성 제공제품에 대한 객관적, 정확한 정보제공고객의 Needs 에 근접한 서비스 제공인터넷 쇼핑시장의 지속적 성장인터넷 시장의 내부적 견고성 유지시장상황-첨부자료시장상황-첨부자료인터

  • [전략적제휴] 전략적 제휴 사례를 통해 본 전략적 제휴 성공 열쇠 분석
  • 인터넷 기업과 방송사의 전략적 제휴1) 소프트뱅크와 일본 5대 민방 사업자 재휴2) 포털과 방송사의 결합3) 중국 시장 내 인터넷 기업과 콘텐츠 기업간 제휴3. 방송, 통신, 인터넷의 결합4. 방송과 통신의 결합1) 프랑스 일리아드2) 포르투갈 소내콤5. 신규 컨텐츠 제작Ⅶ. 전략적 제휴의 성공 열쇠Ⅰ. 개요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strategic partnership)는 ‘전략’과 ‘제휴’가 결합된 것으로 경쟁력 강화, 상호 기여 또는 보완 지속성 등 전략적 요소

  • [인터넷]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업계 최근 동향과 경쟁력 강화방안
  • 쇼핑몰업체의 양극화4) 인터넷 쇼핑몰업계 단골 만들기 노력 강화2.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계 과제1) 인터넷 구매비율의 저조2) 온라인 판매 특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역량 부족3) 인프라 환경 취약3.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업계 경쟁력 강화방안1) 온라인 특성에 맞는 사업 및 수익 모델 지속 개발2) 온라인 특성에 맞는 상품의 선택3) 안정적인 투자 전략4) 경영 강점의 강화와 약점의 아웃소싱 보완5) 단계적인「경쟁의 기반」을 이해하고 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