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The spicy BBQ burger` 광고분석 및 스토리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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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내용

2. 자사 마케팅 분석

3. 언론보도

4. 비판

5. 개선사항

6. 개선된 제작 광고의 포인트

7. 스토리 보드

본문내용


위의 사진으로 짐작하여 알 수 있듯이 이 광고는 미국 헐리웃의 섹시미의 대명사로 불리워지고 있는 패리스 힐튼이 세차장에서 요염한 행동을 하며 버거를 먹고 있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전체적인 동영상을 보면 버거보다는 패리스 힐튼이 돋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The spicy BBQ burger' 광고의 자사 마케팅 분석

CKE '칼스 주니어'의 마케팅 홍보담당자 브래드 헤일리는 지난 주 신제품 광고를 내보내기에 앞서 "패리스가 광고에 출연한다. 그를 모델로 선택한 것은 그가 문화적 아이콘으로 멋진 스타이며 멋진 차, 멋진 햄버거가 궁합이 맞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이는 미국 젊은 층, 특히 남성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이 광고가 모델인 패리스 힐튼의 이미지만을 부각시킨 광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패리스 힐튼은 미국 사회내에서 불건전한 쪽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광고는 출시되기도 전에 많은 언론과 감시기구의 비난을 받았으며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방송되는 지역을 확대하여 내보내고, 다른 계열사의 버거광고에도 사용하겠다고 하였다.
그러나 0.7~1.7%의 매출 신장밖에 올리지 못하였으며 이 광고는 단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게 하였을 뿐 실질적인 수익은 기대치에 미달했다고 볼 수 있다.
이 광고에 대한 패러디 광고가 인터넷 상에서 돌고 있어 ‘왜 세차하다가 햄버거를 먹어?’ 라는 미국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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