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성미용실 - 블루클럽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1. 블루클럽 소개
2. 시장분석
3. 경쟁자 분석
4. SWOT분석
5. STP전략
6. 마케팅 믹스(4P)전략
7. 문제점 및 대안
♣ 결론 ♣
본문내용
여성의 성역이었던 미용시장에서 남성 전용 헤어샵으로 성공한 블루 클럽은 철저한 시장 분석과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으로 미용업계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우리는 블루클럽의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그 과정에서 유발된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Opportunity

유행에 민감한 남성
남성 미용시장 확대
경제적인 소비심리
남성 생활공간 확대


고급인력의 확보

지속적인 전문가 관리 프로그램의 필요

헤어 전문 디자이너의 이직률 낮추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자료 였어요
  • kissm***
    (2008.11.05 11:24:5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블루오션창출 사례분석
  • 블루오션 창출사례 분석2-1.블루클럽▶미용실 = 여성적 이미지, 이발비가 비싸다.인간은 영원한 젊음을 원하고 30~40대 남성들도 구세대라는 말을 듣지 않기 위해 젊어 보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 사람의 외모에 머리스타일이 70% 이상을 차지한다”라는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머리 스타일 하나로 나이를 조절(?) 할 수 있다. 특히 20대 남성의 대부분은 이러한 생각이 많이 수그러들었지만, 이발소는 남자들이 가고, 미용실은 여자들이 간다라는 인식은

  • [의상사회심리] 그루밍족의 외모관리와 그에 대한 심리 분석
  • 남성용 화장품들 △남성용 비비크림(2) 그루밍족의 헤어스타일이전의 남성들이 ‘깍두기 헤어스타일(?)’, 혹은 ‘2:8 가르마’를 고집해 왔고 여성들이 자주 찾는 미용실에 가는 것을 꺼려했다면 요즘 남성들은 전혀 그렇지 않다. 길거리에 나가 보면 다양한 색깔은 물론 매우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한 남성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블루클럽’이라는 남성 전문 미용실이 생기기도 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서는 일명 쑥대머리‘라고 하여

  • [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분석과 소비자들의 욕구 파악 등은 팀 토의로 모두 함께 하였다. 그 외의 주요 담당 업무는 다음과 같다.이 활 : STP분석과 executive summary를 담당했다.변동희: SWOT분석과 conclusion, 자료종합을 담당했다.이새롬: 마케팅 믹스, 비젼, 미션, 로고를 담당했다.김주하: 차트 만들기,포지셔닝 맵을 담당했다.Ⅲ. Findings1. VISION과 MISSION1-1. VISION당신의 아름다움을 위한 영원한 소울 메이트1-2. MISSION뷰티쁘띠는 모든 남성과 여성의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뷰티분야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완벽한 상품 및 경쟁점 대비 우위 확보- 환경: 밝고,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제공(환경부 주관 환경경영대상 수상 2001)- 친절: 세계 최고의 친절 서비스(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2001)- 편리성: 민원업무, 은행, 세탁, 사진, 약국, 미용실, 병원 등 모든 업무를 함께 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서비스 개념- 문화/교육: 교육, 문화, 오락 등을 위한 문화센터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2) 마케팅 믹스 PROCESS (마케팅 전략수립)① Price* 상품 가격의 차

  • [마케팅] 향기마케팅(감성마케팅)-사례조사 및 향기가 매장에 주는 영향
  • 완벽해 보이질 않는다. 그래서 이와 같은 이유로 향기마케팅 이라는 판매촉진 전략이 등장하게 되었다.5. 향기마케팅에 대한 연구학자들은 후각은 시각이나 청각에 비해 과거의 기억이나 추억을 되살리는 데 더 큰 효과가 있으며, 이는 곧 특정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연상 작용으로 이어져 구매충동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라고 향기마케팅의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5-1) 미국의 저명한 사회심리학자인 렌슬리어 연구소의 로버트 배론박사가 백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