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UCC의 등장과 쌍방향적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상의 짜집기를 일체 하지 않고
논문과 서적을 참고하여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들인 보고서입니다.
보고서점수 만점을 받은 레포트이니 만큼
귀하께서 레포트작성하시는데 큰 도움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1. 서론

2. 수용자에 의한 방송 내용의 변경

3. 수용자에 의한 새로운 문화 창출

4. 수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방송의 증가

5. 이론 - 이용과 충족 이론

6.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몇 년 전부터 쌍방향적인 매스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하기 시작하여 요즘에는 UCC까지 등장하여 수용자들의 매스미디어 참여도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해졌다. 그래서 쌍방향적 매스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선, 시청자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능동적으로 표현하기 시작한 수용자들은 점점 그 영향력이 커져 방송을 연장하거나 폐지시키는 데도 영향력을 미치기 시작했으며 적극적인 매스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시키고 수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송 프로그램의 새로운 경향까지 만들어 냈다. 이렇듯 쌍방향적인 매스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해온 과정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에 적용시켜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사이트>
오미영 ․ 정인숙,『커뮤니케이션 핵심이론』,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5
수잔 B. 반즈, 『온라인커넥션』, 한나래, 2002
마크 스미스 ․ 피터 콜록, 『사이버공간과 공동체』, 나남출판, 2001
송민정, 『디지털미디어와 콘텐츠의 이해』, 진한도서, 2003
www.mydaily.co.kr
www.imbc.co.kr
www.kbs.co.kr
www.sbs.co.kr
www.cafe.daum.net/Bestdresser
http://news.media.daum.net/society/media/200612/04/mediatoday/v14927802.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sjh***
    (2010.06.14 19:24:13)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모바일과 선거운동
  • 발전: CMC를 이용한 정보 확산과 정치참여증대』 정보화저널 제 6권 3호정병기(2003). 『독일정당의 온라인 활동과 인터넷 선거운동』한국정치학회 2003년도 하계학술회의 발표 논문집정연정(2004). 『영리한 군중(Smart Mobs)의 등장과 디지털 정치참여』한국국제정치학회 조정관(2004) 『인터넷 선거운동, 인터넷 정치헌금, 디지털 정당의 실태와 발전 방향』정보통신정책연구원최한수(1997). 「중앙당지구당 조직 줄이고 없애야」,『신동아』2004년 4월 4일

  • [방송론] UCC(User Created Contents)
  • UCC)라는 용어를 내부적으로 사용하면서 강력한 UCC솔루션을 운용했으나 사이트의 실질적 기원은 디씨인사이드(DCINSIDE.co.kr)라는 의견도 있다. 그리고 2000년 초부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뉴스보이의 강력한 UCC에 주목하고 뉴스보이와 제휴를 하면서 UCC를 본격적으로 받아들였다. 그때부터 이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UCC라는 용어를 사용했으며, 최근 공중파 광고에 용어를 등장시킴으로써 용어를 대중에 알리고 있다.현재, UCC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물론

  • [매스커뮤니케이션] 새로운 저널리즘의 등장에 의한 저널리즘의 위기 -포털 저널리즘을 중심으로
  •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여가 될 것이다. 참고문헌구본권,『인터넷에서는 무엇이 뉴스가 되나』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박성호,『인터넷미디어의 이해와 활용』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변희재,『2007 대권! 포털이 결정한다?』서울: BREAK MEDIA, 2006.이상현, 책임 다해 새로운 미디어로 발전해야『신문과방송』2005년 5월호, 2005.송경재, “포털 저널리즘의 등장과 의제설정: 의제설정 과정의 문제와 대안을 중심으로”. 민주언론운동연합 포

  • 성인 미디어교육
  •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미디어교육4. 퍼블릭 액세스(Public Access)제 5절 성인 미디어교육의 분류제 2장 본 론제 1절 교육자를 위한 미디어교육Ⅰ. 교육자대상 미디어교육의 배경 Ⅱ. 부모대상 미디어교육1. 부모대상 미디어교육의 배경 및 필요성2. 가정에서의 미디어교육의 형태3. 부모 미디어교육 실시Ⅲ. 교사대상 미디어교육1. 교사 대상 미디어 교육의 주체2. 교사 대상 미디어 교육의 특성3. 교사 대상 미디어교육의 사례4. 교사 대상 미디어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만들었고, 이러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이용자 사이에서 정보의 복사 및 재 전달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는 정보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를 양산하였다.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가 자리 잡고 있다.UCC(User Created Contents)란, 말 그대로 사용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