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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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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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Ⅰ.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 조직도
3. 창업 동기
Ⅱ. 마켓 분석
1. 산업 매력도 분석
2. 고객 분석
3. 경쟁자 분석
Ⅲ. 회사 운영 계획
1. 회사 발전계획 개요
2. 초기 & 확장기 : 테이크아웃 차 매장 판매
3. 변혁기 : B2B 사업으로의 전환
4. 회향의 경쟁력은 무엇?
5. 마케팅 계획
Ⅳ. 수익모델
1. 테이크아웃 차 매장 판매 이익
2. 매장 판매 부가수입
3. 차 농장주로부터의 판매 대행비
4. B2B 유통업 및 상담비
5. Value Proposition
Ⅴ. 재무 계획
1. 투자 유치 계획
2. 투자 유치 후 재무계획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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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창업 동기
1) 양분화된 차 시장
현재 국내 차 시장은 인사동으로 대표 되는 고가의 전통 찻집과, 17차, 그린타임, 티백 녹차와 같이 저렴한 차 음료 제품으로 나뉘어진 양분화 상태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 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
현재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 시장은 포화 상태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획일화된 커피 메뉴로는 역부족이다. 또한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서 몸에 좋지 않은 커피 보다는 다양한 장점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차의 특징이 부각되면서 현재 국내 차 시장은 매우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3) 그럼 어떻게 하면 이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까?
“High Quality의 차를 take-out으로 팔아보자!!”
높은 접근성으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take-out문화를 차 문화에 접목함으로써 기존 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파괴하고 ‘회향’이 신시장의 선도자, 즉 rule maker가 된다. 즉, 기존 시장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접근성과 품질을 모두 고려한 신시장을 개척함으로써 ‘회향’의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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