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여행박사의 일본 여행상품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3. 연구 범위
Ⅱ. 연구 방법
Ⅲ. 여행박사의 개관
1. 개요
2. 연혁
3. 특징
Ⅳ. 일본 여행 패키지 상품의 개발 과정에 대한 조사 분석
1. 일본여행에 대한 실태조사
2. 여행박사의 일본 여행 상품소개 및 개발 과정
3. 일본여행의 발전방향과 그에 따른 상품개발
Ⅴ. 결론
1. 시사점
2. 한계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 배경
우리나라는 1980년대부터 급속도로 경제가 성장하면서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여가를 즐기려는 욕구와 같은 좀 더 나은 생활을 누리려는 욕구가 강해졌다. 또한 1989년 1월 ‘해외여행 완전 자유화’가 시행되고 우리나라가 세계화되어 가면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해외로 쉽게 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고, 해외여행을 하는 국민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기 시작하였다. 이에 발맞추어 해외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이 성행하게 되었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여행사들이 우리나라 국민들의 해외여행을 향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해외여행 상품을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다. 여행사들이 취급하는 해외여행 상품은 대개 패키지여행 상품이다.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수없이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게 되었으나, 이러한 상품들은 소비자들이 여행 상품을 결정 할 때 큰 혼란을 주기도 한다. 또한 여행사들의 과도한 경쟁은 상품의 가격을 떨어뜨려 실질적으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여행지에서 원하지 않거나 예정에 없는 활동을 해야 하는 등의 불편을 겪기도 한다. 어쨌든, 해외여행을 하려함에 있어서 현재까지는 사람들에게 수요가 꾸준히 있는 패키지 상품은 자신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여행이 되기 위해 여행 전에 자신이 가고자하는 곳에 대한 패키지 상품들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즉, 패키지 상품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 특성을 확인하고 자신의 여행 목적과 기호에 맞는 여행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2. 연구 목적
지금부터 우리는 만족스러운 여행을 위한 첫걸음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의 이해를 위해 시중에 나와 있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비교 ․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해외여행 상품이 가지는 특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또한 우리나라 일본 여행 패키지 상품의 개발 사례를 조사하고 패키지 상품의 개발 과정을 파악하여 그 과정상의 특징과 그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패키지 상품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살펴보겠다.
- 참고문헌
-
Ⅵ. 참고문헌
1. 김진섭, 관광학원론, 대황사, 1991
2. 박선희, 여행사경영의 이해, 형설출판사, 2003
3. 법무부, 출입국관리통계연보, 1990 - 1998
4. 손대현, 관광론, 일신사, 1990
5. 윤대순, 관광경영학원론, 백산출판사, 1992
6. 이선희, 박영호,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1990
7. 최태광, 관광 마케팅, 백산출판사, 2002
8.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통계연보, 1990 - 1998
9. 한국관광공사, 외래관광객실태조사, 1997 - 1999
10.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통계월보, 1999.1 - 1999.10
11. 한국관광공사, 관광시장정보, 1999. 봄호 - 겨울호
12. 한국관광공사, 2005년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2005
13. 한국관광공사, 2005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2005
14. http://www.jnto.go.jp/kor/ - 일본국제관광진흥회
15. http://cafe.naver.com/jpnstory - 일본여행카페
16. http://www.tourbaksa.com/ - 여행박사
17. http://www.kctpi.re.kr/index.html -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18. http://www.hanatour.com/ - 하나투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