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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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삼성전자 기업 개관, 연혁 ‥‥‥‥‥‥‥‥‥‥‥‥‥‥‥‥‥‥‥‥ 1
2. 경영이념 및 인재상 ‥‥‥‥‥‥‥‥‥‥‥‥‥‥‥‥‥‥‥‥ 3

Ⅱ. 본론
1. 모집 선발 관리 및 방출관리
1) 인재육성프로그램 ‥‥‥‥‥‥‥‥‥‥‥‥‥‥‥‥‥‥‥‥ 6
2) 사원채용방식 ‥‥‥‥‥‥‥‥‥‥‥‥‥‥‥‥‥‥‥‥ 7
3) 방출관리 ‥‥‥‥‥‥‥‥‥‥‥‥‥‥‥‥‥‥‥‥10

2. 직무 관리
1) 직무 분석 ‥‥‥‥‥‥‥‥‥‥‥‥‥‥‥‥‥‥‥‥11
2) 평가 관리 ‥‥‥‥‥‥‥‥‥‥‥‥‥‥‥‥‥‥‥‥14

3. 신분 관리
1) 교육 훈련관리 ‥‥‥‥‥‥‥‥‥‥‥‥‥‥‥‥‥‥‥‥17
2) 경력관리 ‥‥‥‥‥‥‥‥‥‥‥‥‥‥‥‥‥‥‥‥19

4. 보수관리 ‥‥‥‥‥‥‥‥‥‥‥‥‥‥‥‥‥‥‥‥22

5. 노사 관리 ‥‥‥‥‥‥‥‥‥‥‥‥‥‥‥‥‥‥‥‥23


Ⅲ 결론
1. HRM의 향후 전망을 예측, 분석 ‥‥‥‥‥‥‥‥‥‥‥‥‥‥‥‥‥‥30
2. 후기 ‥‥‥‥‥‥‥‥‥‥‥‥‥‥‥‥‥‥‥‥31

첨부자료
- 질문지
본문내용
3) 주력사업

① Digital Media network 총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창출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 총괄은 오디오 비쥬얼 분야와 컴퓨팅 분야의 2대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② Digital Appliance network 총괄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생활인 의식주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토털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사후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③ Device Solution network 총괄
디바이스 솔루션 네트워크는 적기 투자, 앞선 연구개발력 그리고 긴밀한 고객 지원 시스템을 통해 첨단 메모리 부문 및 대형 TFT LCD 시장에서 수년간 선두를 지켜 왔다 . DDR의 업계 표준 도입, MCP 및 SiP 등 첨단 패키지 기술 소개, 초대형 54인치 TFT LCD 개발 그리고 고성능, 고용량 정보 저장 매체의 출시 등이 그 주요 성과이다.
④ Telecommunication 총괄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총괄은 1996년 세계최초로 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했으며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위, 국내 시장점유율 55% 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이끌고 있다.


4) 삼성전자 이념 및 인재상

① 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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