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중국 팬시업계 진출 전략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개요

2. 현재 한국문구·팬시류 업계의 상황

3. 중국시장진출

4. 마케팅 전략

5. 회사의 비젼과 발전
본문내용
1.회사개요
회 사 명 : (주)동서남북
주요사업 : 문구, 팬시류 유통판매업
설립연도 : 1999년 11월 11일
본 사 :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178번지 양지복합 B/D
기업형태 : 국내 합작기업, 중국 진출시 외자독자기업
제품생산방식 : 캐릭터 라이센스를 통한 OEM생산방식
약 16개 업체와 협력하여 전국에 유통판매망 형성
(라이센스란 캐릭터등 모든 저작물에 대해서 저작자가 상품화권자에게 자신의 저작물을사용 또는 처분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로, 이때 저작자는 상품화권자와 협의를 통해 일정한 영역에서 일정기간 동안의 캐릭터 사용과 상품화하는 권리를 양도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상품화권자는 자신의 영역에서 캐릭터를 활용하여 상품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다.)
2. 현재 한국문구·팬시류 업계의 상황
국내 팬시업계는 군소업체를 포함 약 100여개 정도이며 5,000억 시장에 자체 유통망을 가진 바른손과 아트박스, 모닝글로리 등이 업계 선두업체로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이고 있었으나, 1997년 하반기부터 경기침체와 IMF의 영향 등으로 판매 감소와 상위 4개업체(바른손, 모닝글로리, 마이크로, 영문구· 영실업)의 연쇄부도로 시장위축 및 유통혼란이 일어난 후 중소업체 및 해외브랜드가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모닝글로리
1985년 1월 모닝글로리 브랜드로 상표등록
1991년 9월 모닝글로리 자체브랜드로 수출업무 개시
1994년 6월 모닝글로리 현지 해외숍 1호점 OPEN
2000년 3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종합문구 부분 1위 선정
현재 미주, 호주지역 및 중국(광주, 성도에 총8개)에 점포 운영중
▲바른손 팬시
- 다양한 캐릭터 개발과 시장 세분화 전략의 추진 및 유통구조의 확충으로 시장점유율이 10 ∼ 15%선으로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
1985년 12월 설립
1986년 팬시가든점으로 오픈
1987년 4월 미국 Hallmork사와 기술제휴
1988년 3월 해외프랜차이즈 shop개점(인도네시아, 대만)
2001년 2월 E-Barunson(주) 법인 설립
2001년 5월 사업목적 추가→ 방송프로그램 제작업 및 공급업 방송프로그램 중개업
▲아트박스
1984년 설립
- 단순한 문구산업을 팬시산업으로 발전시킨 국내최초의 팬시전문유통업체로서 팬시용품, 문구류 등을 생산하는 국내 팬시업계의 선도기업이다. 최근 Nartbox.com 법인을 별도로 오픈하여 인터넷사업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에 영향을 미친다.⑤ 동종 업계와의 경쟁 요인 항공사 마케팅에서 중요한 환경 변화 중 하나는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이다. 경쟁사의 운항 노선, 운임, 운항 횟수 그리고 새로운 마케팅 도구 등이 마케팅 방향 설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⑥ 타 교통수단과의 경쟁 자동차의 발명 이전에는 마차가, 비행기의 발명 이전에는 자동차와 기차가 주요 교통수단이었던 것처럼 타 교통수단의 발달 역시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친다.또한 항공

  • [중국경제] 한류현상의 중국내 현황 및 분석
  • 중국, 대만, 베트남 등 동아시아 지역으로 영화, 가요 등 한국 대중문화와 김치, 고추장 등 한국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 소위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 그 동안 우리나라가 중국, 일본, 미국 등 외국으로부터 문화를 수용하기만 하였는데 다른 나라에 우리문화를 보급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매우 반갑고 주목할 만하다. 문화관광부 또한 최근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중화문화권에 고품질의 국내 문화 컨텐츠가 진출할 수 있도록 관련업계와 함

  • [중국경제] 중국내 한류현상에 대해서
  • 중국, 대만, 베트남 등 동아시아 지역으로 영화, 가요 등 한국 대중문화와 김치, 고추장 등 한국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 소위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 그 동안 우리나라가 중국, 일본, 미국 등 외국으로부터 문화를 수용하기만 하였는데 다른 나라에 우리문화를 보급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매우 반갑고 주목할 만하다. 문화관광부 또한 최근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중화문화권에 고품질의 국내 문화 컨텐츠가 진출할 수 있도록 관련업계와 함

  • [국제마케팅] BBQ의 국제마케팅
  • 전략을 제시하였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투자비 리콜제를 도입하였고, 철저한 능력위주의 인사채용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하였다. 2. 해외시장에서의 BBQ2-1. 중국1) 진출배경BBQ는 창업 4년 만에 초고속 성장으로 국내프랜차이즈 업계 정상에 올랐다. 이에,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치킨업계에서 더 이상 발전가능성을 기대할 수 없음을 느낀 BBQ는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다. BBQ가 최초 해외진출국으로 선택한 곳은 바로 기회의 땅이라 불리는 중

  • [만화산업] 출판만화를 원작으로 한 만화영화산업의 현황과 과제
  • 전략 수립과 국내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업계 리더들이 대거 방한했다. 이제 시작에 불과하지만 다각도의 노력을 통해 한국 애니매이션 산업이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Ⅳ. 참고문헌윤재식,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 투자 및 성과」,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서울 , 2002김형석, 「영상비즈니스의 세계」, 문지사:서울, 1998김대영, 「한국만화산업연구」, 글논그림밭:서울, 1996김영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