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중국 팬시업계 진출 전략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개요
2. 현재 한국문구·팬시류 업계의 상황
3. 중국시장진출
4. 마케팅 전략
5. 회사의 비젼과 발전
- 본문내용
-
1.회사개요
회 사 명 : (주)동서남북
주요사업 : 문구, 팬시류 유통판매업
설립연도 : 1999년 11월 11일
본 사 :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178번지 양지복합 B/D
기업형태 : 국내 합작기업, 중국 진출시 외자독자기업
제품생산방식 : 캐릭터 라이센스를 통한 OEM생산방식
약 16개 업체와 협력하여 전국에 유통판매망 형성
(라이센스란 캐릭터등 모든 저작물에 대해서 저작자가 상품화권자에게 자신의 저작물을사용 또는 처분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로, 이때 저작자는 상품화권자와 협의를 통해 일정한 영역에서 일정기간 동안의 캐릭터 사용과 상품화하는 권리를 양도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상품화권자는 자신의 영역에서 캐릭터를 활용하여 상품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다.)
2. 현재 한국문구·팬시류 업계의 상황
국내 팬시업계는 군소업체를 포함 약 100여개 정도이며 5,000억 시장에 자체 유통망을 가진 바른손과 아트박스, 모닝글로리 등이 업계 선두업체로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이고 있었으나, 1997년 하반기부터 경기침체와 IMF의 영향 등으로 판매 감소와 상위 4개업체(바른손, 모닝글로리, 마이크로, 영문구· 영실업)의 연쇄부도로 시장위축 및 유통혼란이 일어난 후 중소업체 및 해외브랜드가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모닝글로리
1985년 1월 모닝글로리 브랜드로 상표등록
1991년 9월 모닝글로리 자체브랜드로 수출업무 개시
1994년 6월 모닝글로리 현지 해외숍 1호점 OPEN
2000년 3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종합문구 부분 1위 선정
현재 미주, 호주지역 및 중국(광주, 성도에 총8개)에 점포 운영중
▲바른손 팬시
- 다양한 캐릭터 개발과 시장 세분화 전략의 추진 및 유통구조의 확충으로 시장점유율이 10 ∼ 15%선으로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
1985년 12월 설립
1986년 팬시가든점으로 오픈
1987년 4월 미국 Hallmork사와 기술제휴
1988년 3월 해외프랜차이즈 shop개점(인도네시아, 대만)
2001년 2월 E-Barunson(주) 법인 설립
2001년 5월 사업목적 추가→ 방송프로그램 제작업 및 공급업 방송프로그램 중개업
▲아트박스
1984년 설립
- 단순한 문구산업을 팬시산업으로 발전시킨 국내최초의 팬시전문유통업체로서 팬시용품, 문구류 등을 생산하는 국내 팬시업계의 선도기업이다. 최근 Nartbox.com 법인을 별도로 오픈하여 인터넷사업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