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론] 스타크래프트의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크래프트의 성공비결에 대해 발표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1. 스타크래프트의 소개

2.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비결
(1) 종족간의 밸런스와 다양한 전략
(2) 프로게이머의 본격적인 등장
(3) 현대인들의 감성에 크게 어필

3. 여러 가지 Tip
1) 낙하산 드랍
2) 스탑럴커
3) 웨이 포인트
4) 오버로드 돌리기

4. 앞으로의 스타크래프트
본문내용
1. 스타크래프트의 소개
대학가, 주택가 할 것 없이 청소년들, 젊은이들 뿐 만 아니라 직장인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가장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놀이 문화 공간은 어디일까? 그것은 당구장, 술집도 아닌 바로 PC방이다.
우리의 놀이 문화에서 PC방이라는 것이 등장한 것은 불과 수년에 불과하다. PC방이 놀이문화의 주공간이 되어버린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인터넷의 전반적인 보급과 더불어 홀연히 우리 사회에 나타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 때문이다. 미국의 블리자드사가 제작한 컴퓨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의 성공비결은 이제 게임업계 관계자들에게는 신화의 영역을 넘어 거의 불가사의의 존재가 되어버렸다. 국내 게임업체들은 죽도록 뛰어 다니며 아이디어를 짜내어, 제작자를 찾기위해 이곳저곳을 헤메이고, 마케팅을 벌여 한 게임을 만들어 출시하지만, 그렇게 만들어진 숱한 게임들이 1만장을 넘기지 못하고 사라져 버리는 것이 부지기수다. 그러나 지난 5년간 스타크래프트의 국내 판매량은 280여만장에 이른다.
지금도 매달 2만여장이 시중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이라고 한다.
2000년 세계 최대 판매 게임으로 기네스북에까지 올랐다. 게다가 매주 펼쳐지는 주요 게임만 5~6개정도로 어느 일반 스포츠 종목에 뒤 질 바가 없고, 요즘 청소년들이 가장 가지고 싶은 직업 중에 하나가 되어버린 프로게이머라는 신종직업도 만들어 냈다. 또, 게임자키, 게임 해설가, 캐스터 등의 직업도 생겨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케이블 채널 중 ON-GAME.NET과 MBC 게임방송이라는 하루 종일 게임만 전문적으로 방송하는 티브이 채널까지 생겨났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의 전술을 응용하여 현실에 적용한 경영학 책이 등장한지는 이미 오래된 일이다. 이처럼 스타크래프트가 6년 넘게 우리 사회에서 자리 잡고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여 이렇게 활성화 될 수 있는 요인은 과연 무엇 때문일까? 그 해답을 찾아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
  • 온라인 게임 산업의 시장구조목 차Ⅰ. 서 론 1Ⅱ. 본 론 21. 게임 산업의 개요 2. 온라인 게임 산업1) 온라인 게임의 정의2) 온라인 게임의 역사3. 국내 온라인 게임 기업 성공 전략 분석1) NC soft4. 온라인 게임 산업의 전망 1)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문제점2)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3)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향후 전망Ⅲ. 결 론참 고 문 헌Ⅰ. 서 론세계적으로 특정 매체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린 기간이 라디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온라인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목 차 ********I. 서 론-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13. 연구의 방법 및 절차- 2II. 게임산업의 이론적 배경21. 게임산업의 개념-22. 게임유형별 분류-3가. 온

  • 병맛 웹툰의 영향과 내적요인 및 외적요인 분석을 중심으로,웹툰,일반웹툰,병맛웹툰,웹툰의특징
  • 론네이버 웹툰은 시장 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웹툰 공급 업체이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네이버 웹툰 순위가 전체 웹툰 순위로 직결될 정도로 네이버 웹툰이 갖고 있는 웹툰 시장 내 지위는 독보적이다. 이러한 네이버 웹툰의 일간 인기 순위는 , , ,등 이른바 ‘병맛 만화’들이 상위권을 독차지하고 있다. 기승전결을 파괴한 병맛 웹툰의 인기 요인은 크게 두 가지로 간추릴 수 있다. 작

  • [마케팅성공사례] 온라인게임전문업체 ‘넥슨’ 성공사례분석- 카트라이더사례
  • 온라인 게임 전문 업체‘넥슨’성공사례 분석목 차Ⅰ. 서 론Ⅱ. 본 론- 회사 개요- SWOT 분석- STP 분석Ⅲ. 결 론 ※ 참고 문헌 Ⅰ. 서 론요즘 PC방에 가면 남녀노소 불구하고 깜찍한 캐릭터의 카레이서 경주를 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제까지 PC방 모니터들의 화면을 가득 메워 왔던 것은 스타 크래프트, 리니지, 각종 전투 게임 등이었지만 요즘은 앙증맞은 캐릭터들의 카레이서 경주 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또한 남학생들로 지배적

  • [기업경영] 넥슨의 카트라이더 성공전략
  • 게임ㆍ피망 등 정상권 게임포털의 전체 동시접속자수와 맞먹는 것이며 가입자수는 전 국민의 5분의 1 이상이다. 카트라이더는 게임트릭스 집계 PC방 이용시간 순위에서 작년 12월 스타크래프트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선 뒤 지금까지 자리를 내주지 않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로서 국민게임으로서의 굿건한 자리를 구축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2.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인기 비결올해 들어 각종 게임차트에서 1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