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쇼핑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쇼핑몰 사업계획서입니다.
목차
1.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조직 구성도
3. 주요 인력

2. 사업개요
1. 사업의 목적 및 서비스 계획
2. Business Model
3. 핵심 사업전략과 성공의 틀
4. 경쟁력 우위확보 방안

3. 시장성
1. 시장 분석 및 성장추세
2. 경쟁사 분석

4. 사업 추진 방향
1. 단계적 발전계획
2. 경쟁력 확보 및 유지방안

5. 투자 유치 계획

본문내용
Ⅱ. 사업 개요
사업의 목적
과거의 인터넷이 기업 차원의 비용절감 및 서비스 개선에 이용됐다면 앞으로의 인터넷은 그 적용범위가 기업에서 산업전반으로 옮겨가 산업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이에 따라 산업구조 및 기업전략도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요즘 가장 많은 자본이 몰리고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경우도 단기 매출에 급급하기보다는 튼튼한 사업 모델에 의해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사업환경 변화의 결정적인 요소는 인터넷에 의한 전자상거래입니다.전자상거래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1998년이래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특히, 국내 온라인시장 성장률은 세계 온라인시장의 연평균 성장률보다 높습니다.98년 중순 총거래 중 9%정도였던 온라인 거래가 99년 말에는 41%까지 차지했습니다.이러한 국내외의 시장흐름의 변화는 당사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사이트와 국가간 전자상거래무역의 기반이 되고있습니다.특히, 당사가 운영하는 국가간 전자상거래무역은 새로운 시도의 비즈결합모델로 타 기존 쇼핑몰과는 차별화된 사업모델입니다.현재 운영중인 쇼핑몰사이트(www.***shopping.co.kr)에 국가간 전자상거래무역SOPH(중국명품관, 일본명품관, 인도명품관, Trade Auction)을 운영하여 새로운 국가간 전자상거래무역의 선두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 전체적인 서비스 계획 ■
① 온라인사업(코리아쇼핑)을 핵심사업(국가간 전자상거래무역)과 연계
② 고객과 신뢰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보안성을 강화
③ 온라인소비자 유치를 위해 오프라인 고객관계 활용
④ 인터넷 고객들에게 쇼핑몰브랜드에 대한 독특한 경험을 이끌어내도록 상호작용이 가능한 매매시스템과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
⑤ 판매와 제품믹스의 개선을 위해 고객에 대한 정보활용 능력개발
2. Business Model
1. Business Model : 종합쇼핑몰 &국가간 인터넷 무역
▪ 쇼핑몰(Koreashopping.co.kr) 운영방안 : B2C
■ Shopping Mall : 컴퓨터, 가전, 사무기기, 레저.스포츠, 자동차용품, 유아용품, 서적, 음반, 화장품.향수, 인터넷마트, 꽃배달, 여행서비스
■ Special Mall : 공동구매, 경매
▪ 인터넷무역 운영방안
: B2B, 현재 운영중인 쇼핑몰(KOREASHOPPING)과의 연계
■ 중국명품관 : 중국 물품 전시장
■ 일본명품관 : 일본 물품 전시장
■ 인도명품관 : 인도 물품 전시장
■ Auction Trade : 기업경매 거래장
기업간의 거래에 경매방식을 도입함으로써 무역거래이익의 극대화 국내외 쇼핑몰간의 상품직거래
1. 사업의 목적 및 서비스 계획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가 원한게 아니었어
  • hyj6***
    (2009.10.07 21:24:2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hj2***
    (2007.11.24 19:22:5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텐바이텐(10X10)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쇼핑몰 : 143위- 회원 수 : 85만 명 (여성 70%, 남성 30%)- 사이트 일 방문객 수 : 100,000여 명2001년 디자인전문쇼핑몰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생활감성채널’이란 컨셉 아래 디자인문구와 디자인용품 뿐 아니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용품들을 팔고 있다. 지금 현재 입점 브랜드만 해도 2000여 개, 상품만 해도 12만여 개에 해당하는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About 10X10best creative and leading provider for happiness of customer   based on 고객의 신뢰, 독창적인 사업전략, 창

  • [중소기업창업론] [창업론]인터넷 애견 쇼핑몰 사업계획서(A+리포트)
  • 인터넷 애견 쇼핑몰 사업계획서회 사 소 개시 장 현 황사 업 분 야1231. 회 사 개 요2. 조 직 구 성3. 사업 네트워크회사개요분양 전문 애견 포탈전국적인 전문 Pet Shop 체인망 조직애견 분양에서 애견 진료까지 One-Stop 서비스 제공건강하고 질 좋은 애견 분양과 끊임없는 아이템으로 고객만족 추구믿음과 신용으로 고객과 하나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회사영업팀분양팀제품기획팀CEO고객지원팀관리팀고객관리부컨텐츠 기획부웹 사업

  • [사업계획서] 안경 쇼핑몰(브랜드명 : YENI mall)
  • YENI mall 사업계획서 요약저희 YENI 조는 안경에 관한 쇼핑몰을 구축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안경이라는 것이 단순히 시력이 나쁜 사람들만 끼는 것으로 생각했으나 점차 시간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안경은 또 다른 패션으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시력이 나빠서 쓰는 안경이 선글라스, 고글, 렌즈 등으로 변화되어 안경에는 메탈, 반 무테/무테, 플라스틱안경 등이 있고 선글라스에는 메탈, 반 무테/무테, 콤비 등의 종류가 있으며 렌즈는 콘택트렌즈와 고글

  • [인터넷경영] 사업계획서(인터넷쇼핑몰)
  • 사업 분야웰빙붐 으로 인해 허브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지금 허브차 아로마 오일을 판매하는 허브전문 쇼핑몰 주 고객층성장기 : 차를 즐겨 마시고 허브를 좋아하는 마니아층발전기 : 허브 마니아층과 오프라인 대리점, 종합쇼핑몰성숙기 : 개인, 기업 판매고객과 대량 구매 고객상 호 명허브 웰빙(herb well-being) 온라인 최저가 허브전문 쇼핑몰.2. 회사 소개 및 특징2.1 회사 개요본 회사명은 허브웰빙 이며 허브가 건강에 좋은 식물 이라는 걸

  • [사업계획서] 휴대폰 액세서리판매 쇼핑몰
  • 휴대폰 액세서리판매 쇼핑몰1. 회사소개2. 사업계획서 요약3. 조직 및 인력운영4. 국내시장 환경분석 및 전망5. 시장성 분석 및 전망6. 마케팅 전략7. SWOT 분석8. 재무계획 9. 향후 발전계획10. 상품 및 납품방법목 차1. 회사소개 회사명 : Incredible hand fun.사업 품목 : 전자기기 액세서리(핸드폰 중심으로)회사슬로건 : “ 독특하고 개성을 하나로”회 사 비 전 소자본의 무역상사로 출발하지만, 자체적인 유통영업망을 확보하고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