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6학년(임진왜란)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 개관
3. 단원의 목표
4. 평가계획
5. 단원의 지도 계획
6. 본시 지도안
본문내용
6. 본시 지도안
단 원
1. 우리 민족과 국가의 성립
(3)유교를 정치의 근본으로 삼은 조선
ꊳ두 차례의 전란 극복
차시
18/21
교과서 쪽수
사 51~53
탐 56~61
학습제재
․임진왜란의 발생원인, 극복과정, 영향
․이순신 장군과 수군의 활약상
수업시간
블록타임(80분)
학습형태
모둠학습
학습목표
․임진왜란의 발생 원인과 극복과정 및 국내외에 미친 영향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수업모형
프로젝트모형 수정
교수학습
자료
교사
드라마 동영상 자료, 조사 계획서, 학습활동 순서 안내판, 마인드 맵, 평가지, 멀티미디어
학생
교과서, 사회과 탐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
  • 과 목 명 : 사회과 교육 방법REPORT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차 례Ⅰ. 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1. 문화재학습 1) 문화재의 개념2) 문화재를 활용한 역사학습2. 박물관 활용 교육1) 박물관의 개념2) 박물관의 교육적 기능3) 박물관을 활용한 역사학습Ⅱ.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 기준2)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2. 교과서 재구성과 수업 지도안 구성1) 교과서 재구성과 수업 지도안 구성 의도2

  • [초등학교 역사교육]초등학교 역사교육의 성격,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이론적 기초,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방향,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연표활용학습,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향토사학습, 향후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발전 과제 분석
  • 임진왜란이고 최근의 싸움을 전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대답한 것으로 조사되었다.이 아동들의 응답은 특별한 사례일지 모르나 아동의 선개념에 대해서 많은 것을 시사한다고 생각한다. 아동들이 파지하고 있는 개념은 거의 대부분 모호한 상태에 있다. 그러한 개념 수준의 성격이 고려되지 않으면, 학습되는 개별 정보들은 제대로의 역할을 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점을 보여주기 때문이다.Ⅱ.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성격첫째, 역사교육의 주요한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 단원 분석 및 재구성(6-가 1. 우리민족과 국가의 성립)
  • 교육과정 관점에서 제안하는 학문의 구조를 살려 학습되어야 한다. 교과의 구조를 통해 학습하는 것이, 더 잘 기억되고, 다른 교과로의 지식의 전이가 쉽게 일어나며, 다른 사례에도 적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사회과는 기본적으로 광역교과의 성격을 띠기 때문에 여러 학문이 하나의 교과를 이루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역사 영역이 학문의 구조가 드러나지 않게 구성되었음을 발견하였다. 역사의 개념이 초등학생이 쉽게 이해하기 힘든 것이라고는

  • [특별활동] 행사활동의 이론과 실제
  • 학습목표우리반의 특별한 수학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수업모형 소집단 탐구 모형단계수업흐름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 및유의점도입전개정리동기유발학습활동 설명하기및 조별 활동하기조별활동 발표 및 선택★ 선생님의 재미없었던 수학여행 이야기- 선생님도 초등학교 6학년때 수학여행을 갔었는데 무엇을 보고 배웠는지에 대한 기억보다는 친구들과 장난치던 기억 밖에 안남았다는 이야기를 해준다.학습목표우리반만의 특별

  • 도덕과 교수학습지도안(남북 분단의 아픔)
  • 학습목표를 읽고, 수업 내용에 대한 기대를 형성한다.1PPT 자료 활용학습목표를 앞의 퀴즈와 연관시켜 학습목표로 자연스럽게 연결전개학습내용에 대한 설명(이산가족의 아픔)- 이산가족의 정의에 대해 설명한다.한자어: 離散 (떠날 이, 흩을 산)이산가족은 떨어져 있는 가족임.-우리나라의 625 때 생긴 이산가족뿐만이 아니라 역사적으로 다른 전쟁 때문에 생긴 이산가족들에 대해 설명한다. : 임진왜란, 병자호란, 12차 세계 대전- 교과서 165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