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협상, 미국의 통상정책, 통상정책, 세계화] 미국 통상정책과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금 세계 경제가 지역화·블록화되면서 다자 간 무역자유화 수준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가 최근 주요 교역 상대국과 활발한 통상협상을 벌이며 투자활성화 및 경제성장을 촉진하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
특히 대미 의존도가 높은 우리는 미국의 통상정책 특성을 명확히 파악하여 전략적이면서도 효과적인 통상정책을 추진하는 인재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이 자료는 미국의 통상정책 특징과 통상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중점적으로 정리한 자료이다.
(A4 size, 5페이지로 구성됨)
- 목차
-
1. 서론
2. 통상정책 결정과정의 특징
3. 통상정책 수립 참여자
(1) 대통령
(2) 의회
(3) 행정부
(4) 업계(협회)
(5) 로비스트(Lobbyist)
(6) 소비자 집단
4. 미국 통상정책의 결정 구조
5. 통상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경제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국제경제적 요인
(4) 시사점
6.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미국의 통상정책 수립의 특징은 각 이해집단의 의사를 잘 반영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는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이해 집단의 입장을 충분히 개진할 수 있고, 상반된 이해를 적절히 조정하여 합의를 도출하는 체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해당사자 모두가 환경하는 균형 잡힌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따라서 미국은 투명하고 개방된 정책 결정과정과 로비스트의 활동을 보장하고 정책조정을 유연하게 수립하고 실행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 것이다.
하나의 정책에 다양한 이해집단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있고, 미국 내 모든 집단의 이해를 존중하려는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