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내가 교사가 된다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목표 - 교사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 권한다.
2. 목차
① 교과 지도 방식 : 문제중심 토론식 사회 교과 수업.
② 생활 지도 방식 : man to man 식 접근법.
3. 주내용
- 교사가 되고 싶은 포부와 목적, 교사가 되고 나서 구체적으로 나는 어떻게 하겠다는 내용.
4. 글쓴이 - 연세대학교 재학 학생
목차
① 교과 지도 방식 : 문제중심 토론식 사회 교과 수업.
② 생활 지도 방식 : man to man 식 접근법.
본문내용
1. 교과 지도 방식 : 문제중심 토론식 사회 교과 수업.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 사회는 그 변화가 매우 다양하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 현실 곳곳에서는 시시가각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범죄는 물론이고 여러 가지 사회 이슈와 갈등들이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개인과 개인, 개인과 국가, 국가와 국가간 또는 더 높은 차원에서 매우 복잡하게 얽혀있다. 따라서 복잡한 21c 현실을 살아가는 개인(학생)은 사회현상을 올바르게 판단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국어과 재구성의 실제
  • 내용을, 그들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함으로써 교육과정 내용의 적합성을 확보할 수 있다. ④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 유도지금까지는 국가에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 지침을 제시했기 때문에 현장 교사들은 지침에 따라 시키는 대로하기만 하면 되었다. 특히, 우리 나라는 정부에서 교사용 지도서까지 만들어 주기 때문에 현장 교사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낮고 연구가 부족하였다. 교과서 및 참고서의 암기식 교육이 일반화되어 있었

  • [체험학습] 체험학습의 수업모형과 사례
  • 교과로 보느냐 하는 것이며, 이에 대한 각 입장의 주장은 상반되기 때문이다. 결국 체험의 의미는 교과를 무엇으로 이해하고 있는가에 따라 그 성격이 달라질 수 있다.교육학 사전에 의하면 체험 학습 내지 경험학습은 직접 경험을 통하여 얻은 학습으로, 이것은 교사가 교과서를 매개하여 교수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받아들이는 학습이 아니고, 직접적으로 현실 사회나 자연에 접촉하여 생활 활동을 영위하는 가운데 그 경험을 기초해서 학습하는 것으

  • [교육학] 구성주의 관점에 입각한 개념학습과 지식교육
  • 교과교육론 강좌를 통해 배운 관점들을 수업에 적용해보기도 하고, 수업에서 드러나는 관점들을 찾아보기도 하였다. 수업에서 배운 준거는 보통 7개 정도로 요약되는데, 우리는 과학수업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준거는 발견할 수 없었다. 그렇다면 이 수업은 나쁜 수업인가? 우리 조가 내린 결론은 ‘하나의 수업에서 모든 관점을 취할 수는 없다.’는 것이었다. 40분의 단위 수업에서 교사는 많은 관점과 교과교육에 대한 최신의 경향 등을 모두 펼쳐 보

  • [교육행정] 신임교사의 교직 적응 특성
  • 교사는 교직 초기부터 교직 경력 20년 이상의 경력 교사들과 본질적으로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신임교사들은 행정가, 동료교사, 학생 등 학교에서 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들의 기대와 상호 작용하는 가운데 교사로서의 역할을 찾아간다.여기서 교직에 임용된 신임교사가 학교 사회에 적응해 가는 양상을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 중학교 신임교사들을 대상으로 교과 지도, 학급 경영, 교무분장, 인간관계의 네 가지 영역

  • 학급신문과 학급문집 의의,종류, 학급신문과 학급문집 역사,필요성, 학급신문과 학급문집 제작과정,내용, 학급신문과 학급문집 사례,시사점 분석
  • 수 있음을 감히 말하고 싶다. 학급신문과 학급문집 만들기를 통해서 예사롭지 않은 학급운영을 이루어 가길 바란다.참고문헌김수업, 국어교육의 원리, 청하, 1980김대행, 문학의 개념과 문학 교육론, 국어교육, 1987구인환 외, 문학교육론, 삼지원, 1988이재철, 아동문학의 이론, 서울:형설출판, 1983최유찬오성호, 문학과 사회, 실천문학사, 1994허성근, 문학교육을 위한 상상력에 대하여, 배달말 가르침 제2집, 경상대학교사범대학 국어교육과, 197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