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교육론] 일본어 교육의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들어가는 말
- 내가 받은 일본어 교육과 느낀점, 문제점
Ⅱ. 본 론
1. 수업의 계획안
2. 발표수업
1) 학습목표
2) 수업내용
3. 학습자의 의견
4. 자가평가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일본어를 전공으로 하고 있는 내가 처음 일본어 공부를 시작한 것은 고등학교 때의 일이었다. 제2외국어로 선택한 일본어는 처음에는 나에게 쉽게 다가왔고, 더욱 열심히 배우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되었다. 그런데 수업이 진행되면서 점점 흥미를 잃어갔다. 선생님의 수업이 언제나 같은 방식이었고, 수업을 할 때마다 ‘오늘은 무엇을 할 까?’에 대한 기대는 갖을 수가 없었다.
첫시간부터 일본어에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런 설명없이 다음시간까지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외워오라고 하셨고, 다음 시간에 바로 시험을 보게되었다. 그 이후로도 나는 항상 시험을 위해 일본어를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였다. 우리 나라의 사회에서 대부분의 교과목의 학습이 시험을 위한 학습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언어에서까지 그런 식으로 학습을 하고 있다는 것은 큰 문제라고 생각되었다.
그리고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보다는 선생님의 일방적인 설명식 수업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학습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수동적 태도의 학습이 되었다. 우리가 오랜세월 영어를 공부했지만, 영어의 학습에서도 올바른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의 실력이 향상되지 않았고, 실제로 외국어를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외국인 앞에서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하고, 자신있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일본어에서도 이제까지의 수업방법이 계속된다면 더 이상 우리의 교육에는 발전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갖고 나는 우리의 일본어 교육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생각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수업의 계획안
[ 일본어 교육론 ]
¤ 제 목 : 의사표현을 해봅시다.
¤ 레 벨 : 초급
¤ 시 간 : 약 40분
¤ 인 원 : 13명
¤ 학습목표 : 교사의 일방적인 지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