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업] 우리나라 여행 산업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 여행 산업에 대한 이해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우리나라 여행산업
1. 여행사의 개념
2. 여행사의 기능과 특성
3. 우리나라 여행사의 현황과 문제
1) 우리나라 여행사의 종류
(1) 일반 여행사
(2) 국외 여행사
(3) 국내 여행사
2) 우리나라 여행업의 제반현황
3) 우리나라 여행사의 문제
4. 여행사의 노력
1) 연합상품 개발
2) 전 문 화
3) 경영 감량화
4) 정 보 화
5. 각국의 방한전망
1) 일 본 시 장
2) 중 국 시장
3) 동 남 아시 장
4) 미 국 시 장
5) 캐 나 다 시 장
6) 구 주 시 장

제 3 장 결 론

본문내용
여행사의 특성은 구조적 특성과 경영상의 특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구조적 특성을 살펴보면 여행사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의 유지가 중요하며 소규모 자본으로 운영된다. 그리고 노동집약적 사업으로서 여행상품의 기획, 운동자체가 인간에 의한 것으로 인간위주의 경영을 띈다.

참고문헌
여행사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마아케팅 전략 연구 : 촉진활동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천성호, 여행업의 효율적인 경영관리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여행사의 회계시스템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최철유, 우리나라 해외여행상품 마아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패키지 투어를 중심으로, 동아대학교
정익준, 최신 여행사 경영론, 형설출판사, 1989. p.5.
이항구, 관광진흥법개론, 탐구당, 1987. p.5.
조승빈, 여행사 경영관리론, 백산출판사, 1991, p.115.
김재민, 관광경영론, 일신사, 1990, p.151.
이선희, 여행경영론, 형설출판사, 1991, p.84~8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chapter4 여행관광 산업의 세분화
  • 대한민국, 서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컨벤션 센터-코엑스 서울 신라호텔협회의 장점 여행사와 여행공급자가 협력을 함으로써 사업을 훨씬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사업 분야들이 서로 협력할 때 관광산업을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다.1. 여행사협회여행사는 관련협회를 통해 패키지투어 전문여행업자를 조사할 수 있다. 소규모 여행사들은 대부분 협회에 가입되어 있어 판매실적에

  • [관광산업유치]관광산업유치의 카드도입, 관광산업유치의 외국인투자(외국인직접투자, 외투), 관광산업유치의 민간투자, 관광산업유치의 태권도, 관광산업유치의 경주 사례, 향후 관광산업유치의 과제 분석
  • 우리나라는 그 6분의 1 수준도 안 되는 2.3%였다. 재정경제부에 신고된 외국인 직접투자 규모는 약 300억 달러 수준이었고 그 중 관광숙박업체 86건, 여행업체 35건, 휴양업체 7건 등 관광산업에 대해서는 모두 합쳐 불과 50억 달러정도만 투자되었다. 그러나 경제위기 한파를 맞은 우리나라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특히 외국자본 유치의 중요성과 외국기업과의 협력 필요성 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각 부처마다 외자유치를 위한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관광산업이 활성화되면서 관광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관광산업에 있어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최고의 수준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많은 여행자들이 최고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된 서비스 제공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쉽게도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서비스 수준은 그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
  • 산업 육성을 위한 관광진흥계획」, 2006, p.4이다. 반면 페리(ferry)는 여객 또는 화물을 함께 정기적으로 운송하는 운송목적의 선박으로 우리나라에서 ‘여객선’, ‘화객선’, 또는 ‘화물여객선’이라고 칭한다. 이경모, 「크루즈산업의 이해」, 대왕사, 2004, p.28최근 국제 정기여객선을 세미 크루즈 형태로 운영하여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크루즈선은 운송측면에서 일반여객선 또는 페리와 그 개념이 다를 뿐 아

  • [관광]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관광산업 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그러나 중국관광시장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아직 미흡하여, 중국관광객의 대책방안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도 마련되어 있지 못하며, 중국관광시장의 이해를 위한 기초적인 데이터나 유치전략수립을 위한 관련정보의 축적도 지극히 부족하다. 이문주,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진흥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그러나 한국으로의 관광목적여행 허용이 중국 전역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