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여대생의 패션 유행에 미치는 매스 미디어의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동기
2. 관련 문헌 자료
3. 본 연구문제 서술
4. 검증할 가설
5. 중요 술어의 정의
Ⅱ. 연구방법
1. 연구방법
2. 분석대상, 조사대상자의 표집
3. 측정 기구
Ⅲ. 연구 결과 및 논의
1. 내용 분석 결과 및 논의
2. 설문 조사 결과 및 논의
(1) 가설의 검증결과 및 논의
(2) 세부 검증 결과 및 논의
3. 연구 결과의 요약
4. 연구상의 제한점
Ⅳ. 요약 및 결론
1. 연구 전체의 요약
2. 연구문제에 대한 최종 결론
3. 앞으로의 타 연구를 위한 제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 동기
유행은 끊임없이 생겨나고 전파되고 사라진다. 누군가가 끊임없이 유행을 만들어내고, 만들어 낸 유행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한다. 그 전파된 유행은 많은 사람들이 향유하면서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그렇게 사회 전체로 퍼져나간다. 그 중 우리가 가시적으로 볼 수 있는 유행은 바로 패션 분야에서의 유행이다. 사람들이 입고 다니는 옷, 신는 신발, 들고 있는 가방 등은 유행에 가장 민감한 품목이며, 유행과 절대 떨어질 수 없는 분야인 데다가 그야말로 ‘눈에 보이는’ 분야이다. 특히 매스미디어는 매일, 매시간 유행하는 패션에 대해 말한다. TV에 등장하는 사람은 당연히 옷을 입어야만 하고, 그들이 입고 있는 옷은 대부분 현재 유행하고 있는 옷이 대부분이다. TV 뿐만 아니다. 인터넷도, 신문도, 영화도 대부분의 매스미디에는 패션 유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또 제공한 유행 정보를 매체에 반영한다. 많은 매스미디어가 유행에 대해 말을 한다. 이들 중 인터넷을 예로 설명해보고자 한다.
.
.
.
그림 1은 인터넷에 개재된 유명 연예인의 사진이다. 우리는 이러한 유명 연예인의 사진에서 최근의 유행하고 있는 패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왼쪽 사진의 윤은혜가 입은 레깅스나 오른쪽 사진의 김태희가 입은 레깅스는 현재 가장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이다. 우리는 이러한 연예인의 사진들을 인터넷을 통해 보면서 유행하는 패션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그림 2는 유명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의 사진이다. 실제로 많은 패션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길거리에서 만난 여성 중 유행에 맞는 옷을 적절하게 입은 여성의 사진을 개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인(기질적 요인, 심리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의 주요개념을 정리하고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개 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_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기법 중 서베이, 인터뷰 기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그리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어떤 질문지를 사용하여 청소년들의 요구분석을 할 것인지 질문지를 만들어 제시하시오 (10문항~15문항)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보도에 따른 명예훼손
- (A+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 개입모델의 종류인 심리사회모델, 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동기강화모델의 주요 내용과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그림 어휘력 검사
- 청소년복지_청소년복지의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