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다큐멘터리 영화는 거의 본적이 없어서, 이 영화를 보기까지 머리 속에서 엄청난 갈등을 했다. 원래는 친구들과 아이로봇을 보기로 했었는데 전부 매진 되어서 선택의 폭이 줄어든 탓이었다. 원래 볼 생각은 있었던 영화지만, 볼 영화를 못 보고, 다른 영화를 보러 입장한다는 그 꺼림찍함은 가시지 않았다.
더 좋은 복지를 위해서 조금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다. 앞으로 우리나라가 얼마나 더 발전하고 얼마나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지 궁금해지고 더 좋은 환경 속에서 복지를 누리면서 잘살아가는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미국도 의료보험 제도가 하루빨리 바뀌어서 모든 사람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리면서 살아갔으면 한다. 앞으로의 복지 상황이 어떻게 바뀌어 나갈지 기대를 하며 이만 감상문을 맺겠습니다.
화씨 9/11하지만 얼마 전 미 대선에서 부시가 승리하면서 영화는 흥행에는 성공했지만 영화의 본래의 목적에는 실패한 작품으로 남았다. 영화의 성공과 함께 조지 W, 부시의 패배도 이어졌다면 정말 멋진 영화로 역사적 업적을 남겼을 것이다. 마이클 무어는 미국인에게 똑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강조 했지만 결국에는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이제는 다만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어가 예상하는 부시정부의 모습이 다시 한 번 무어의
영화 화씨 9/11에서 어떤 영상언어를 사용해 이야기하는지 분석해 보았다. 화씨 9/11이 담고 있는 정치적 견해애 대한 비판은 최대한 자제하고 그것의 이야기방식과 영상언어에 초점을 두고자 했다. 본론에서 본격적으로 이 영화에서 쓰이고 있는 영화언어가 어떤 것인지를 분석하고, 이같은 영화언어 사용법에 대한 비판을 점검해 보고자 한다. 1. 오프닝아무것도 보여주지 않는 빈 화면 뒤에서 터지는 굉음과 사람들의 비명, 그리고 울부짖음으
보고 있으며, 그 밖에 팔레스타인해방기구(PLO) 산하의 무장조직인 하마스(HAMAS), 이슬람원리주의 기구인 지하드, 레바논의 헤즈볼라 등 다른 이슬람 테러조직들도 관여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9월 12일 테러 개입자들에 대해 사전 경고 없이 보복할 것을 천명하고, 이튿날 부시 대통령은 이 테러를 21세기 첫 전쟁으로 규정하였다. 9월 15일 빈 라덴이 숨어 있는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지상군 투입 결정을 내리는 한편, 아프가니스탄의 인접국인 파키스탄을
화씨 9/11은 올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이다. 부시 때리기로 시작한 영화는 후반부에선 반전의 메시지도 담고 있다. 그러나 반전이 우리만 할 수 있고, 저들은 못한다는 식의 편 가르기로 다뤄져 황금종려상에 걸맞은 넉넉한 평화의 마음을 기대한 관객에겐 적지 않은 실망이다. 우리나라 미디어가 기술하고 있는 에 대한 생각이다.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미디어들은 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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