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들어가며...
영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는 나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세상에 관한 나의 생각 중 명백한 한 가지는 이대로 사회가 지속된다면 인간이 살고 있는 세상은 더 이상 인간이 살지 못하는 곳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언제부턴가 인간성 상실이라는 말을 쉽게 하더니 이젠 인간성 상실이라는 말을 쉽게 들을 수 없는 것 같다. 그 이유가 인간성이 회복되었기 때문은 아닐 것이다. 아마도 인간성 상실이 보편화 되어서 마치 당연한 일처럼 여기기 때문이 아닐까한다. 가끔씩 ‘이미 우리는 더 이상 복구할 수 없을 만큼 너무 멀리와 버린 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곤 하였다. 이러한 세상에 대한 부정적인 관점 때문에,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에서 보여준 한 아이의 아이디어는 과연 그럴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러나 영화에서 “세상이 항상 그렇게 엿 같진 않은 것 같아요.”라고 하던 트레버의 말은 세상을 보는 나의 관점을 바꾸어 세상을 볼 수 있게 해주었다. 그러나 어쩌면 나의 생각대로 세상이 변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악화되어 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은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에 관한 여러 가지 생각들을 정리해 보았다.

아름다운 세상이란...
우선 아름다운 세상은 어떤 세상을 두고 말하는 것일까라는 생각이 든다. 여기서 아름다운 세상에 관한 명백한 정의 혹은 내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세상’에 대한 관점 정리가 필요하다. 내가 생각하기에 ‘아름다운 세상’이란 쉽게 말해서 사람이 살아가기 좋은 세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람이 살아가기 좋다는 의미는 무엇인가?’하는 질문이 생긴다. 그런 세상을 우리는 소위 유토피아적 세계라고 부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신의 생각이 잘 반영되어있어 영화내용에 대한 의미를 잘 알 수 있다.
  • violet1***
    (2010.05.01 21:22:03)
회원 추천자료
  • [미적체험활동지도]미적체험활동의 의미, 미적체험활동의 필요성, 미적체험활동의 중요성과 미적체험활동의 지도단계, 미적체험활동의 지도방법 및 미적체험활동의 가치 그리고 미적체험활동의 교육방향 분석
  • 육성에도 효과적일 것이다.참고문헌김종서(1968), 현장교육연구법의 이론과 실제, 서울 : 배영사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1997), 초등미술과 교육학, 서울 : 교육과학사김수진(2002), 미적 체험을 통한 추상 표현 지도 방안 연구박소영(1999),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사서희모(2003), 초등 미술 교육에서 미적 체험학습의 활성화 방안윤양회외 3인(1989), 국민학교 교과지도서, 서울 : 배영사한국교육개발원(1980), 미술과 수업지침서, 서울 : 삼화서적

  • 발도르프 유아교육과 발도르프 프로그램
  • 교육학」학지사• 고야스 미치코(2003), 임영희 역「슈타이너 학교의 참교육 이야기」밝은누리• 곽노의 저(1999)「자유 발도르프 유아 교육 (21세기 유아 교육 모델로서)」밝은누리• 강인구 저(2006)「발도르프 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아이나무• 최상균(2005)「발도르프학교 교육과정의 사상적 배경 탐색」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엄옥진(2000)「자유 발도르프 유치원과 한국 유치원의 교육 비교 연구」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박

  • [직무분석] 유치원 교사의 직무분석에 관한 고찰
  • , 양서원진계옥 (1979) 유치원 교육의 실상양옥승 (2003) 21세기 바람직한 유아교육에 대한 한국유아교육학회의 입장, 정민사유명숙 (1998), 내일을 여는 유아교육, 한국유아교육정보한겨레 〈아이는 유치원에서 세상을 배운다〉Ⅰ. 서론1. 유치원 교사 직무 분석의 필요성 및 목적2. 발도르프 교육의 개념 및 내용Ⅱ. 본론1. 직무 분석의 방법 및 절차 2. 관찰 및 면접 내용 3. 유치원 교사의 직무 분석 내용 Ⅲ. 결론Ⅳ. 직무 분석 후기 Ⅴ. 참고문헌

  • [교육철학] 헤르바르트의 교육학
  • 교육학, 체계적인 교육학, 과학적인 교육학의 아버지라고 불릴 여지가 충분히 있다.참고문헌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Ⅲ, 연세대학교 교육철학연구회 편(1999), 교육과학사헤르바르트의 교수이론, 이환기(1995), 교육출판사서양 근세 교육 사상가론, 차석기(1990), 문음사교육 고전의 이해, 안인희(1991),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교육철학 및 교육사, 정찬주,맹영일,한상규 공저(1995), 양서원서양 교육사 신론, 한명희(1997), 아름다운 세상서양 교육 사상사,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위하여 신중하게 설립되어야 한다. 우리나라 건물형태는 일제 시대에 지어진 것과 형태와 교실크기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딱딱한 구조의 교실이 아닌 유동적인 교실이 필요하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시설의 양적 질적인 확충이 필요하다.-발도르프 학교의 교사는 아이들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8년 담임제를 통하여 아이들은 선생님에게 지식적인 습득 뿐만 아니라 교사의 의지, 감정 사고가 전부 교사에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