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예술영화와 대중 -`하이퍼텍 나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문 제 제 기

 예술영화란?

 왜 ‘하이퍼텍 나다’ 인가

 ‘하이퍼텍 나다’는?

 설 문 조 사

 ‘하이퍼텍 나다’의 장점

 ‘하이퍼텍 나다’의 단점

 ‘나다’가 대중에게 다가가려면...

 결 론
본문내용
 문 제 제 기
지금까지 거부감 없이 받아들였던 대중문화에서 문제점을 찾기 보다는 대중들과는 거리가 먼 예술영화나 인디영화가 왜 대중들과 친숙 할 수 없었는지 어떻게 하면 예술문화도 쉽게 접할 수 있을 지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 보기로 하였다. 해결책을 찾아 보기 위해서는 일반 대중들이 ‘나다’를 알고 있는지, ‘나다’에 대한 대중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설문조사를 통해서 들어보기로 했다.

 왜 ‘하이퍼텍 나다’ 인가?
‘하이퍼텍 나다’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동숭아트홀 센터 1층에 위치한 예술 전용 상영관이다.
이 상영관의 특징은 우선 좌석 실명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매년 한해의 문화 대표를 네티즌이 직접선출하는데 이를 테면 일반 영화극장에는 자리를 ‘A10’석 이라고 표시하는 반면에 하이퍼텍 나다에서는 ‘이영애’석 이라는 식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예매시에 좌석 선택을 가능하게 하고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험영화 레포트
  • 영화, 전위영화 라고도 한다. 2. 실험영화의 대두와 그 원인 ① 영화 자체의 미학적 성장을 들 수 있다. 원래 영화는 대중을 위한 구경거리에 불과했으나 점차 영화의 미적 기능이 향상되었고, 이는 실험영화의 발현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었다. ②유럽문화의 근대화를 들 수 있다. 1910년대 유럽은 1차 세계대전을 맞이하여 격동을 치렀다. 예술 분야에서도 다다이즘 선언이 발표되어 전통적 조류에 의해 이루어지던 모든 예술의 내용과 형식을 불살라버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인디 음악 시장에서의 성공사례1-5. 해외 인디음악 시장 현황1-6. 국내 인디음악 클럽1-7. 홍대 앞 대표 클럽1-8. 밴드운영과 음반제작2. 산업분석모형2-1. SWOT 모형2-2. SCP 모형 결론 참고문헌 서론1. 인디음악 산업구조 분석의 필요성일반적으로 대중음악이라고 하면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은 상업적 음악, 즉 유행가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대중음악은 무엇보다도 상업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TV나 라디오 등과 같은 매

  • 취미와 예술-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
  • 영화와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독립영화의 용어에서 사용되는 독립의 표현은 자본과 배급망의 독립을 의미한다.’ 정준영외(2016), 취미와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이로 말미암아 적은 예산으로 독립영화는 만들어지고 있으며 많은 상영관을 확보하지 못하여 대중들에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산업의 한 부분이다. 본론에서는 중요한 영화산업의 중심으로서 독립영화에 대하여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독립영화 중

  • 한류 열풍 파헤치기
  • 를 축약해 일컫는 말이다이 단어를 간단히 다시 정의하자면 동아시아 주변 각 국에서 감지되는 한국제의 각종 유행을 뜻한다고 할 수 있다. 1996년 드라마를 시작으로 중국에 수출되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가 98년부터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 언론이 2000년 2월 HOT 의 베이징 공연을 계기로 이 말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였는데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악, 드라마, 영화, 패션, 게임, 음식,

  • [콘텐츠산업과 정책] 인디영화 `Once` 사례를 통한 영상 콘텐츠 산업 분석
  • 인디영화 Once(이하 원스)는 국내에서 독립영화 역대 최다 관객 기록을 갖고 있던 ‘메종 드 히미코’의 9만8000 관객의 두 배가 넘는 20만 관객을 동원하며 독립영화 역사상 신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의 OST 역시 국내 음반시장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4만 5000장이나 팔려 2007년 팝 앨범 판매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특히 제8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에 삽입된 노래 Falling Slowly가 최우수 주제가상을 받아 다시 한 번 큰 화제를 모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