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업종별 간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병원
Ⅱ 의류. 신발 가게
Ⅲ. 까페
Ⅳ. 주류
Ⅴ. 음식점
Ⅵ. 기타

결론
본문내용
서론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이름에 매력이 없다면 잘 팔리지 않는다. 마케팅에서도 브랜드 마케팅이 주요한 분야로 자리 잡으면서, 팔리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단순한 이름은 호소력이 없고, 재미있게, 다소 변화를 가미한 새로운 스타일의 이름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요즈음 서울 시내나 번화가를 지나치려고 하면 개성적인 모습의 사람들만큼이나 빌딩이나 가게들의 현란하고 개성 있는 모습과 간판에 깜짝 놀랄 때가 많다. 그들 중에는 재미있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래서 한 번 더 돌아보게 만드는 상호가 있다. 이러한 상호는 어렵게 찾아야 하는 반면 가게들이 고객을 유도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호로 영업을 하는 것은 쉽게 눈에 띈다. 단순한 호칭으로 업소를 표현하는 상호, 발음자체가 어려운 상호, 업종하고 전혀 어울리지 못하는 상호 등이 그것이다.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점포 경영이라면 반드시 간판이 필요하다. 어째서 필요한 것일까? 그것은 고객에게 해당 점포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서다. 「저희 가게에서는 이러 이러한 상품(서비스)를 취급하고 있습니다」를 통행인에게 알려 고객이 자신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론2공통) 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
  • 분석해야 할 것은 최소한 후보 아이템 상대평가시 검토항목 및 후보 아이템별 우선순위결정을 위한 예비사업성 분석항목과 손익분기점 매출액 등이다. 기존 사업을 확장하는 경우 즉, 기존의 제품을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기술로 생산하는 사업 또는 새로운 제품을 새로운 기술로 생산하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거나 업종 전환 등을 위한 신규사업의 경우에도 창업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사업타당성을 평가해야 한다.2. 소점포 업종별 사업계획서 작성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스페인어학개론사회언어학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목차1.사회언어학1.1. 정의1.2. 이론적 기초1.3. 세 가지 하위 분야1.3.1. 언어학적 접근1.3.2. 인류학적 접근1.3.3. 사회학적 접근1.4 사회언어학적 관점에서 본 드라마 언어 분석1.4.1 드라마 편성 현황 분석1.4.2 단막극 형식의 드라마 비교 분석1.4.3 사회언어학적 관점에서 본 드라마 언어 분석1.5 남녀 언어의 사회언어학적 특성 1.5.1 사회언어학적 성별언어 연구사1.5.2 성별 대상 사회언어의

  • 2007, 2009 교육과정 중심 문법체계 영역의 이론과 실제
  • 언어학3. 국어 교육에서 문법 교육을 바라보는 시각 (1). 7차 교육과정 이전 - 전통적 문법 담론① 독자론 ② 무용론③ 통합론④ 포괄론(2). 7차 교육과정 이후 - 지향적 문법 담론① 의미 구성으로서의 통합적 문법 교육 ② 원리 중심의 문법 교육③ ‘언어 인식’의 개념을 바탕으로 한 문법 교육④ 인지적정의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 문법 교육Ⅱ.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분석1. 2007 국어과 교육과정의 성격 2. 2007 국어과 교육과정 내 문법 영

  • [매스컴] 광고 속에 나타나는 문화적 코드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 미국, 일본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 분석과 더 나아가 사회적, 문화적 현상 전체에 대한 연구로 확대되었다. 주진선(2001),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대학원다시 말해 초기의 구조 언어학적 연구는 기호학적 관점에 의하여 텍스트 문법의 연구로 넘어갔고, 이러한 텍스트의 문법은 언어기호에 의한 텍스트 뿐 아니라 비언어적 텍스트, 즉 시각 텍스트, 음악 텍스트 등과 같은 영역에도 적용하게 이른 것이다. 또한 그 이후의 기호학은 정태적인 구조의 문제에 몰두하는 관념

  • [국어의미론] 한국어 텍스트 분석의 실제
  • 바랍니다. 다. 대의원여러분께서는 빠짐없이 참석하기를 바랍니다.Ⅴ.참고문헌이은경, “공지문 텍스트의 구조와 기능“, 텍스트 언어학, 제15집장소원, “TV 뉴스 보도문의 텍스트 언어학적 분석”,텍스트 언어학, 16집 이희자, “주제부 전개로 본 텍스트 구성 연구”, 텍스트 언어학, 17집 한성우, “텔레비전 자막의 작성과 활용에 대한 연구”, 텍스트 언어학, 17집 양명희, “텔레비전 뉴스 기사의 특징과 텍스트성” 텍스트 언어학, 20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