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신발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교사의 준비단계
1. 주제선정 및 이유
2. 예비주제망짜기
3.중심개념 정리하기
4. 주제별 연관활동 계획안
5. 신발에 대한 자원 목록
6. 교육과정에 따른 내용활동 조직표

Ⅱ. 시작(도입)

1. 환경구성
2. 유아의 사전 경험 나누기
3. 유아의 브레인스토밍(생각 모으기)
4. 유목화(친구를 찾아주세요)
5. 소 주제별 유아-교사 주제망 작성
6. 질문 목록 작성과 질문에 대한 조사방법
7.문제 에 대한 조사방법 토의

Ⅲ. 전개
1. 1차 현장견학(신발 가게)
2. 2차 표상활동

Ⅳ. 마무리
1. 프로젝트 검토하기
2. 신발가게 놀이와 전시회

Ⅴ.“신발”프로젝트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Ⅰ.교사의 준비단계
1. 주제선정 및 이유

- 주제 : 신발
- 이유
1. 신발은 유아들이 실제생활에서 매일 신고 다니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으므로 유아들에게 친숙한 주제로 경험과 흥미를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다. 신발은 신발가게, 백화점 등의 지역사회의 생활과 직결되어 있어 유아가 직접 수집, 실험, 조작, 탐구할 수 있다. 신발은 눈에 보이는 구체적이기 때문에 감각기관을 통해 실제로 조작 탐구가 용이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신발은 언어, 수, 음악, 미술 등 다양한 표상활동으로 전개가 가능하여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2. 신발은 우리들이 매일 신고 다니는 매체입니다. 우리 발을 보호해 주고 어느 길 위에서나 걸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신발 프로젝트를 통해 신발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쓰임새를 알아보고 그냥 신고 다니는 신발이 아니라 신발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2. 예비주제망짜기
* 브레인스토밍
숫자, 찍찍이, 끈, 시장, 백화점, 만화, 가죽, 인라인 스케이트, 바퀴, 발자국, 남자, 여자, 높이, 구두 운동화, 장화, 짚신, 뾰족하다, 고무신, 슬리퍼, 샌들, 부추, 털 , 구두방, 망치, 못, 구두병원, 구두약, 불, 솔, 헝겊, 검정, 흰색 분홍색, 갈색, 파랑색, 노란색, 편안하다, 나이키, 프로스펙스, 아식스, 아디다스, 르까프, 타이거, 덧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신발가게에 대한 프로젝트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활동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소개되어졌다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지만 유아들과 활동하면 무척 재미있을 것 같아요..^^
  • newsh***
    (2008.09.06 00:07:30)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내용 및 활동의 선정
  • 현재 주변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즉 유아에게 친숙하며 자주접하는 내용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참고문헌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같다. Ⅳ. 참고문헌1.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 학지사 (2006)2. 보육학개론. 김연진 외 공저 : 태영출판사 (2007)3. 몬테소리 유아교육론(2000).김영선 지음 : 학지사4. 몬테소리 과학적 교육학(2006). 조성자 지음 : 신정 5. 홍순정(1993). 아동교육사.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6. 김남균(1998). 몬테소리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 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7. 서울특별시 보육정보 센터 http://children.seoul.go.kr/8. 전원 어린이집 http://www.kwandong.ac.kr/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프로젝트는 자신의 사물함이나 보관 장소에 둔다. 모임 시간자유선택 활동 및 정리 . 정돈 시간에 대한 평가나 동화 . 동시 듣기, 새노래 배우기, 이야기 나누기, 게임, 음률 활동 등의 활동을 전체적으로 모여서 하는 시간이다. 간식 및 휴식간식 시간은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 사이에 영양을 고려한 음식을 제공하는 시간이다.실외 놀이- 대근육 운동 영역, 동물 기르기 영역, 식물 기르기 영역, 모래 놀이 영역, 물놀이영역, 잔디 영역, 그늘 영역 등

  • [보육재정] 우리나라의 보육재정 현황과 개선방안
  • 『여성인력공급과 조세․재정정책;자녀보육비용을 중심으로』, 한국조세연구원, 2004.2. 나정․서문희․이미화․김문정, 「2004 전국 보육․교육 실태조사 자료 심층 분석」, 육아정책개발센터, 2006.3. 서문희,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한 육아비용 적정 분담 방안 연구」, 육아정책개발센터, 2006. 4. 유희정․김은설․유은영, 「유아지원기관의 공공성 제고 방안 연구」, 유아정책개발센터, 2006. 5. 이순형 외 공저, 『보육학개론』, 제3판, 학지사, 2009.

  • [유아교육과정] 피아제 PIAGET 프로그램
  • , 테일러 공저, 시그마프레스.『21c 유아교육』, 강문희 공저, 학지사.『교사와 유아간의 상호작용 극대화를 위한 교수 학습 방법의 이론적 연구』(논문), 최규명 『보육과정』, 서명숙 외 , 공동체, 2007『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학지사, 2005『영유아 보육․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 이순형 외, 학지사, 2005『유아교육개론』, 이희경, 태영출판사, 2006『영유아 교육과정』, 이기숙김정원이현숙전선옥※ 참고사이트http://www.highscope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