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AIG생명 블루오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AIG International …………………………………… 2
2. AIG Korea
① 회사소개 ………………………………………… 3
② 성장율 분석 ……………………………………… 8
③ 마케팅 …………………………………………… 11
④ 상품 …………………………………………………15

Ⅲ. 결론 ………………………………………………………… 23

Ⅳ. 참고문헌 …………………………………………………… 24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 보험업계에선 ‘AIG마케팅’이란 말이 자주 입에 오르내린다. AIG생명이 생명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다이렉트마케팅(Direct Marketing•직접판매) 기법을 두고 하는 말이다. 다이렉트 마케팅이란,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전화나 인터넷만으로 보험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유통채널이 단축된 만큼 각종 비용이 절감돼 보험료가 싸다는 게 특징이다. AIG생명은 현재 연간 100억원 규모인 다이렉트마케팅 시장에서 점유율 25%로 생명보험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연간 10%정도의 성장세를 보이는 다른 국내의 대형 보험사들에 비하여 매년 100%를 웃도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는 AIG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2004년엔 수입보험료로 1조4000억원이나 거둬들여 당당히 ‘1조원 클럽’에도 가입했다. AIG의 정나경 마케팅총괄 상무는 “AIG생명을 아느냐는 설문조사를 하면 응답자의 90%가 안다고 대답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가 4~5년전에 비해 훨씬 높아졌다”고 말했다. 고든 왓슨 사장도 “한국은 AIG그룹 내에서 연간 성장률 48%로 전 세계 1위”라며 “미국 본사도 한국 시장의 급성장에 대해 무척 놀라고 있다”고 소개했다. AIG생명은 다이렉트보험 외에도 보험설계사, 방카슈랑스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 AIG 홍보실 – 02)3707-4804
• AIG 인사부 김병권 부장님 – 02)2259-9300
• www.aiglife.co.kr - AIG생명보험 사이트
• 2000~2004 히트 상품 분석을 통한 중기 시장 분석
• 삼성경제연구소 이동훈 수석연구원 감수 (2005.3.14)
• 2000~2006 3월/8월 매년총괄계약성적표 (신계약 부분)
• 20대 이상 설문 조사 자료
• 광고정보센터 www.advertisng.co.kr
- 광고 속의 광고, 찾아보는 재미 쏠쏠
• 마케팅 전략 연구소 www.msrkorea.co.kr - 뉴로마케팅
• 헤럴드경제 2006-08-22자
- [애드세상]중견ㆍ원로 연예인들 CF 점령 실버세대에`재미+감성`어필
•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
- [AIG생명] '경험자가 말하는 광고, AIG 다보장 의료보험'편
- 광고 속의 광고, 찾아보는 재미 쏠쏠 - AIG생명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마케팅 스터디] 보험설계사 없이 보험 판 역발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본죽의 경영체제와 디지털 환경변화로 인한 경영환경의 변화
  • 블루오션의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 가맹점의 경우, 김철호 사장의 아내가 가맹점 사장의 교육과 오픈 점검을, 김철호 사장은 가맹점을 내는 곳을 돌아다니며 보는 일을 해왔다. 김철호 사장은 우리의 죽을 미국의 스타벅스나 일본의 스시처럼 만드는게 목표라고 이야기 한다.이렇듯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본죽은 소유경영체제에서 한계를 느낄 것이다. 해외 가맹점의 경영과 국내 가맹점의 경영의 평행선이 이루어지기가 쉽지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는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멕시코의 후발 시멘트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M&A전략을 성공시켰는데 우리나라 기업들이 잘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이동기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국제경영전공으로 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한국 의장, 한국국제경영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Marke

  • [졸업] [논문,일반논문,학위논문,졸업논문,경제경상계열,경영학] [학사/졸업논문]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척시장 연구
  • 경영학회』, 2001/6제14권2호권혁철, “노무현 정권 3년의 경제성적표”, 『월간조선 3월호』웹 페이지레인콤 http://www.reigncom.com비비큐 치킨 http://www.bbq.c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청와대 http://www.president.go.kr하이닉스반도체 http://www.hynix.co.krKOTRA http://www.kortra.or.kr 노무현, 『대통령대국특별방송』, 2006년01월18일中国浙江省杭州(중국절강성항주)中国江蘇省南京(중국강소성남경)남경투자중심(南京投

  • 학습훈련 레포트
  • 경영학 석사를 배출해 주목받아왔다. 현재도 많은 원장들이 의료 MBA과정을 수학하고 있으며 매년 선진치료기법과 임상습득을 위해 해외 유학길에 오르고 있다. 민병진 회장은 오래 전부터 치과계에서 주목받은 인물이다. 서울대 의대 출신인 조부와 부친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의사를 천직으로 생각한 그는 경기고와 서울대 치대를 졸업하고 하버드와 보스턴대를 거쳐 30대에 이미 성공한 치과의사라는 유명세를 탔다. 서울대 재학시절에는 SM엔터테

  • [사회학] 부자가 되는 여러 방법
  • 사례를 분석하면서 절실하게 느낀 점 한 가지가 있다. ‘돈은 자신을 위해서 일할 때 가장 많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이것을 미국의 경영학 책에서는 ‘시장논리에 따라서 자기헌신을 하는 과정’이라고 표현한다. 국내의 수많은 가족 경영인들이 거의 전부 ‘창업자의 말 한마디에 바로 바로 실행하고 자기 일처럼 하였기 때문에 성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부자가 되고자 하는 이들은 가족을 적극 활용하라. 가족이 없으면 ‘가족과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