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험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최근 국내외에서 급격히 진전되고 있는 금융겸업화의 추세는 국내 보험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 은행, 증권산업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각 분야의 업무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앞으로는 보험산업내의 경쟁뿐만 아니라 타 금융권과의 경쟁에서도 생존해 나가야 하는 무한경쟁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한다.

금융겸업화가 급격하게 진전되고, 정부도 적극적으로 금융겸업화에 대비한 법령정비에 나서고 있는 이 시점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보험, 은행, 증권산업간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균형적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금융분야간 건전한 경쟁체제를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특정 금융분야에 대한 불공정한 특혜나 불이익이 아닌 공정한 조건에서 서로 경쟁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매우 중요하며, 그 동안 공평하지 않은 법 제도나 정책도 다시금 원칙에 충실하게 재검토함으로써 각 금융분야간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L 마케팅전략 사례
  • 이해가 쉽다. 이러한 샘플링은 기업의 마케팅 리서치 부서가 지적 자산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오피니언 리더들에 의한 입소문 전파를 통해 판매를 유발하여 기업 이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비중을 가장 많이 두고 있는 기업으로는 P&G와 3M 같은 빅 브랜드들이 상품 출시를 최적화하기 위해서 종종 사용된다. 또한 샘플링은 잠재 소비자들을 브랜드 옹호자로 일구어 내기 위해 씨앗을 뿌리는 시도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오피니언

  • 삼성생명 e비즈니스 사례
  • 고객과의 밀월관계 : 삼성생명의 고객관리보험회사들의 배경삼성생명의 고객관리고객이해(차별화 전략)효율적인 마케팅 모델 개발 프로세스인프라 및 정보시스템 구축CRM통합캠페인 관리시스템 결론 (문제풀이)보험시장이 이미 성숙기로 국내 타 보험회사와의 경쟁이 치열차별화 전략의 필요성을 인식 고객에 집중하는 경영방식으로의 전환도입기성장기쇠퇴기국내시장성숙기국내 보험시장 성숙기다양한고객의 니즈시장에서 살아남기

  • [경영정보학]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Click to add Title3. 삼성생명의 고객 관계 관리Click to add Title2. 생명 보험 업계에서의 고객 관계 관리4. 고객 이해5. 효율적인 마케팅 모델 개발 프로세스6. 인프라 및 정보시스템 구축CONTENTS1. 생명 보험 업계 현황 7. 결론CONTENTS1. 생명 보험 업계 현황세계 생명 보험업계 현황수익저조▶자본 시장의 불안으로 인하여 대규모 투자 손실 발생▶주식 시장의 침체로 인하여 수수료 수입(변액 상품 및 뮤추얼 펀드) 감소. 이연

  • [마케팅전략] DHL 마케팅 전략 사례
  • 거점을 자유 무역지대화하여 기본적인 물류 기능 이외에도 금융보험법률 등의 부수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 Third party logistics : 전문 물류기업과의 제휴 파트너와의 제휴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개발.기업의 투자환경 및 인프라 업계구조 해외물류체계 등을 개선하여 SHIFT 경쟁력을 갗추고, 물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 물류클러스터의 중심에 위치할 필요가 있다.DEUTSCHE  POST 51LUFTHHANSA 25JAL-AIRLINE 5기타 19

  • 교보생명보험 영업관리,마케팅 첨삭자소서
  • 보험계리사님과 진로상담 기회를 얻었습니다. 상담을 하며 보험이란 분야는 제가 알던 것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이었습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보험 人이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 보험학원론이라는 책을 구입하여 5회독을 하며 보험에 대해 깊게 이해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보험계리사, CKLU를 준비하며 보험의 여러 관점에서 공부하며 보험 人이 되기 위해 준비를 하였습니다. 또한, 20년간 어머니의 대리점에 방문하며 월말결산을 도와드렸습니다.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