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여행사,관광,여행] 하나투어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입니다.
발표자료로 준비된 레포트입니다.
하나투어를 조사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목차
1. 하나투어 선정배경
2. 여행업개념 및 특성
3. 여행업 전체현황
4. 하나투어 주체현황
5. 하나투어swot분석
6. 개선방안 및 시사점
본문내용
하나투어는 일반 소매 여행사들을 상대로 기획 알선하고 항공권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도매 여행사이다. 여행업의 특성상 외부 환경에 민감한 위험요소들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8년 연속 “내국인 송출실적” 및 “항공권 판매” 1위와 여행업계 최초의  코스닥 상장 기업이라는 점은 하나투어가 뛰어난 영업능력과 규모의 경제를 바탕으로  한 시장지배력, 인터넷을 이용한 예약 시스템 등의 ......
참고문헌
정익준. 최신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1995
한국관광협회중앙회 www.koreatravel.or.kr
하나투어 홈페이지 www.hanatour.co.kr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www.knto.or.kr
네이버 지식인 참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했던건 이런게 아니었는데
  • phk9***
    (2017.05.04 02:46: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깔끔하고 중요한것만 하긴 했는데
    전 그전에 찾아보고 구입한지라ㅡㅜ 세부적이지 못해요.
    이건 벌써 다봤는데 1500원 아깝다ㅡㅜ
  • qpt0***
    (2007.10.11 17:30:27)
회원 추천자료
  • SWOT분석을 통한 모두투어의 미래비전에 관한 보고서
  • 관광시장의 거대한 흐름(Mega Trends ofTourism in Asia-Pacific)자료에 따르면, 미래 관광시장은 여성, 고령층 관광객의 비중이 증가하고, 온라인 예약과 정보화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며, 여행사는 여행컨설턴트로서 변모하고 관광객은 맞춤형 및 체험위주의 쌍방향적인 체험관광에 대한 요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한국관광공사, 2010).본 보고서의 목적은 이러한 관광의 가치변화에 부응하고자 하는 모두투어가 현재처한 상황을 SWOT분석을 통해

  • [관광학 여행업] 하나투어 & 여행박사를 통한 실무사례
  • 여 행 업(하나투어 & 여행박사를 통한 실무사례 중심)과 목 : 관광학원론교 수 님 :조 원 : 목 차Ⅰ. 서론 : 이론적 고찰 1. 여행업의 정의와 종류2. 여행업의 발전과정3. 여행업의 역할과 책임4. 여행업의 특성5. 여행사의 조직6. 여행사의 업무와 수익Ⅱ. 본론 1. 국내 여행업 전반적 현황 2. 사례분석 (하나투어 & 여행박사) ① 사업현황(기업소개) ② 상품분석 3. 각 기업 SWOT 분석Ⅲ. 결론 1. 여행업의 문제점 2.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3. 여행업의

  • [관광학원론] 여행업
  • 여행 완전자유화 조치 이후에는 여행사의 수가 급증하였다.초기의 여행업은 주로 항공권과 철도 승차권을 위탁 판매하였다. 1980년대에는 해외여행 자율화 조치와 함께 아웃바운드 중심의 여행사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1990년 이후에는 대형여행사들이 업계의 주류를 형성하였다. 하나투어는 여행사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여 기업 공개를 했는데 이것은 한국 여행사 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3) 여행업의 분류관광은 관광

  • [마케팅] 하나투어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
  • 여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왔으며, 고객 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하나투어는 여행 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

  •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
  • 하나투어모두투어11. VS 경쟁사 HANATOUR설 립시가총액자회사종업원매출액코스닥등록1993. 11. 0112개 보유2200여명2000. 11. 24매출액 : 1,993억영업이익 : 359억당기순이익 : 269억7,086억1989. 02. 144개 보유700여명2005. 07. 263,074억매출액 : 944억영업이익 : 143억당기순이익 : 114억VSMODETOUR기업내역11. VS 경쟁사 HANATOUR SWOT분석강점(STRENGTH) ⊙ 1위의 여행업체⊙ 안정적인 상품의 공급⊙ 국내업계 중 최대의 해외지점 보유⊙ 적극적인 홈페이지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