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닛메이드(Minute Maid)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1. 국내 음료시장 현황
2. SWOT 분석
3. 경쟁사 분석
Ⅲ. 마케팅 전략수립
1. STP 분석
2. 4P 분석
Ⅳ. 성과 및 성공요인
Ⅴ. 문제점 개선 방안과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Ⅰ. 선정이유
시대가 변하고 식습관의 변화에 따라 마실 것에도 변화가 왔다. 과거에는 음료가 수분공급만을 위한 것이었다면 시대가 변함에 따라 수분공급 이외의 기능, 맛과 영양소까지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현재 음료시장에서는 건강에 대한 인식이 커지면서 건강음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경기의 영향을 받는 음료시장은 경기의 정체로 인해 음료시장에도 전반적인 정체가 나타나게 되었다. 2004년 대체적으로 음료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었고, 2005년 성장률이 마이너스에 이르게 되었다. 음료시장은 경기에 영향 많이 받는데,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음료의 수요가 줄어드는 것이다. 특히 2004년 탄산음료시장 중 콜라는 유일하게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했고 2005년 역시 -10.9%라는 탄산음료시장에서 큰 감소세를 보이게 되었다. 콜라와 사이다 등이 수익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주)코카콜라는 기업성장이 한계에 이르게 되었고, 산업구조조정을 통해 돌파구를 찾고자 하였다. 웰빙열풍에 따른 건강지향적인 신제품을 출시하여 회사의 이미지를 변화 하고 회사의 수익을 올리고자 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출처http://www.happywellness.co.kr
http://blog.naver.com/arkhey/140030676926
이경옥기자/한국식품정보원․식품세계/Market trends of Beverages/2006 5 vol.7
콘프로덕트(http://www.cornproducts.co.kr/bbs/index.php3?)
식약신문 (http://www.fmnews.co.kr/detail.php?code=N014001&seq=6305)
식품외경제(http://www.foodbank.co.kr/sub/section_view.php?)
식품음료신문(http://thinkfood.co.kr/main/php/search_view.php?idx=18831),2006.8.11
식품음료신문(http://thinkfood.co.kr/main/php/search_view.php?idx=179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