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촉진관리] 박카스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박카스의 개요
1) 박카스 소개
2) 광고 선택 이유
3) 성공한 광고인 이유
2. 광고 상황 분석
1) 박카스 환경,경쟁자 분석
(STP,SWOT,4PMIX)
2) 광고이론과 상충되는 면
3. 광고전략
1) 광고목표
2) 표현전략
3) 광고 전개과정 및 슬로건
4. 보고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 박카스 개요
1) 박카스란 무엇인가
박카스의 이름은 술의 신 디오니소스(Dionysos)의 로마이름인 바쿠스(Bacchus)에서 유래된 것이다.
61년 정제형태로 첫 출시, 62년 앰플, 63년 드링크로, 타우린 보강 '매출 1위 고수'
박카스가 처음 나온 60년대는 전쟁의 그늘이 가시지 않은 상태로 사람들이 영양실조로 픽픽 쓰러져 나가던 시기였다. 이때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았다. 박카스도 그 붐을 타고 첫선을 보인게 1967년, 알약 형태로 이름은 '박카스-정'이었다. '박카스-정'은 불티나게 팔렸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해 1962년 20cc앰플 형태인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 한다. 하지만 운반 중 앰플 용기가 파손되어 1963년 8월에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Drink의 약자)'가 나오게 되었다.
1991년 5월에 성분을 보강시켜'박카스-에프(Forte)'로 발전하였고, 2005년 3월 18일. '국민 드링크' 박카스 에프가 '박카스D(Double)'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박카스의 주성분이나 인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1000mg에서 2000mg으로 보강한 박카스D는 타우린 성분이 2배 보강 됐다는 Double의 의미이다. 2006년 무 카페인 박카스 Decate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박카스 Decafe는 대한민국 피로회복 드링크로서 업그레이드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