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사례연구] 망상오토캠핑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오토캠핑이란?


2. 망상오토캠핑장 소개


3. 망상오토캠핑장 블루오션 전략도출




결론.
본문내용
<서론>
나직하게, 그러면서도 끊임없이 속삭이는 파도소리에 잠을 깨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는가? 눈을 뜨자마자 창문을 열었을 때 바다의 푸르름이 한눈에 들어오고 짭짜름한 바닷바람에 머리카락을 날리는 그런 상상.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파리의 여인’에서 박신양과 김정은이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가는 장면이 있다.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 그 캠핑카를 보면서 많은 사람들은 그 자유로움에 부러움을 느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그런 캠핑카 문화가 널리 퍼지지 않았다. 그러나 망상오토캠핑장을 이용함으로써 간접체험을 할 수 있다. 캠핑카에서 먹고 자는 것 모두 똑같다.
주 5일제 근무로 주말시간이 넉넉해진 요즘, 늦은 단풍여행을 떠나도 좋은 계절이다. 자연을 벗 삼아 발길 닿는 곳이 휴식처가 되는 여행, 해마다 되풀이되는 호텔이나 콘도에서의 자리 잡기 전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는 여행. 이것은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다. 그래서 태어난 것이 바로 캠핑카이다. 우리나라 캠핑카 문화가 전환기를 맞은 것은 2002년 제64회 F.I.C.C. 세계 캠핑&캐라바닝 대회가 강원도 동해에서 개최되면서다. 이때 캠핑카가 널리 알려졌고, 때마침 이듬해 <어바웃 슈미트>가 개봉하면서 캠핑카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게다가 주 5일제 시행 등과 맞물려 캠핑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오토캠핑은 말 그대로 자동차로 여행하면서 야영을 즐기는 레저 활동이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자동차가 급증하면서 미국ㆍ유럽에서 발달했다. 하지만 아직 캠핑카가 널리 보급되지 않고 오토캠핑 인구도 많지 않은 국내에서는 텐트캠핑도 오토캠핑에 포함시켜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우리나라에서의 여름이나 겨울 휴가 시즌의 모습은 일정하다. 차라리 단순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여름에는 동해를 비롯한 특정지역으로의 해수욕장을 가고, 겨울에는 강원도 등지의 스키장에 방문하는 것이다. 이 좁은 땅 지역에 특정지역으로만 많은 사람들이 몰리니 자연스레 물가가 높아진다. 결국 많은 사람들은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했지만 그 소비에 충족되는 만족과 휴식을 얻지 못하고 내년을 기약하게 된다. 그래서 현재 서서히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휴가 방법이 있으니 바로 오토캠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론] 프랑스의 관광정책
  • -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의 지역 관광자원화에 대한 시론적 연구프랑스 주요 와인생산지 및 와인투어를 사례로 한 장소마케팅에 관한 연구

  • 그린열풍 -친환경적 소비생활
  • 오토▶ 주요 패션업체들의 친환경 제품 도입 사례▶ 국내에도 친환경 패션 상륙3. 친환경 식품 ▶ 유기 농이 좋은 이유 ▶생산부터 환경을 생각하기▶ 친환경 원료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식품 업계의 그린 마케팅 열풍▶향후 미래4. 친환경 주거, 산업기술 분야▶ 친환경 주거▶ 영국의 친환경 주거 단지: BEDZED▶ 친환경 산업기술5. 한국의 친환경 산업의 현주소와 전망▶ 친환경 산업에 대한 한국의 새로운 도전과 전망▶ 결론: 그린 열풍 in

  • [비교경영]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하여
  • 연구개발 활동 기지는 경우 미국, 유럽, 일본에 위치시키고 있다. 이처럼 거점의 세계적 분포양상을 통해 국가 간 비교우위의 차이에 알맞은 차별화된 역할의 필요성이 대두된다.제 8장 국제화의 원인과 문제점기업들의 해외이주를 부추기는 요인에는 해외지부의 생산성(영업이익)증대, 이머징마켓 접근성, 높은 법인세율(일본은 OECD국가 중 가장 높으며 한국의 거의 두 배에 달함)과 외국의 자유무역협정과 같은 비관세 협정활용 등이 있다. 좀 더 구

  • [농촌관광] 한국의 그린투어리즘 블루오션
  • 블루오션 전략, 오성수, 2006ㆍ 그린 투어리즘의 분석 , 이응진, 2004ㆍ 그린투어리즘, 다나카 미쓰루, 2009ㆍ 문화를 파는 농촌에 희망이 있다, 현의송, 2009ㆍ 토고미마을 , 송미령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 2005.9ㆍ 도농교류의 유형별 수요분석 및 교류방안 , 강신겸 2006ㆍ 유럽을 통해 한국 농산업의 미래를 보다 , 한국농어촌공사 , 강신명ㆍ 농촌경제연구원 http://www.krei.re.kr/ ㆍ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 통계청 http://www.kostat.go.kr

  • [관광] 프랑스의 관광정책
  • 사례분석」, 한국문화관광정책 연구원 기본연구◊ 문화관광부(2005), 「관광동향에 관한 연구보고서」◊ 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프랑스 정부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vice-public.fr/etranger/english.html◊ 주한 프랑스 대사관 홈페이지. http://www.ambafrance-kr.org◊ 프랑스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franceguide.com◊ 파리 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paris-touristoffice.com◊ 고석면 외(2001), 대왕사, 「관광정책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