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카트라이더 유저 회복을 위한 방안(한글, ppt, sav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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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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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문 제 제 기-----------------------------------3
1.카 트 라 이 더 의 역 사------------------------------------3
2.카 트 라 이 더 의 발 전------------------------------------4
3.카 트 라 이 더 의 쇠 퇴------------------------------------4
Ⅱ.조 사 목 적-----------------------------------5
1.조사를 통해 알아보고자 하는 점--------------------------5
2.가 설 설 정-----------------------------------------5
Ⅲ.조 사 방 법-----------------------------------6
1.조 사 시 기 & 방 법----------------------------------6
2.SPSS 를 통 한 설 문 분 석-----------------------------6
Ⅳ.조 사 내 용(설문결과분석)------------------------8
①빈 도 / 교 차 분 석-------------------------------------8
②상 관 분 석---------------------------------------23
③회 귀 분 석---------------------------------------25
Ⅴ.결 론 & 대 안 --------------------------------30
①결 론-------------------------------------------30
②성 공 사 례----------------------------------------32
③대 안 예 시----------------------------------------32
- 본문내용
-
Ⅰ. 문 제 제 기
1. 카트의 역사
게임 세부 연혁
: 2004년 3월 게임 공개
6월 1일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7월 9일 동시 접속자 1만 돌파 발표
7월 27일 동시 접속자 3만
8월 10일 동시 접속자 5만
8월 18일 상용화
8월 24일 동시 접속자 6만. 월 매출 10억 발표
9월 21일 동시 접속자 8만
10월 1일 9월 문화관광부 선정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10월 25일 동시 접속자 10만. 월 매출 20억 발표
11월 1일 PC방 점유율 주간 순위 리니지 추월
12월 2일 PC방 일간 점유율 순위, 스타크래프트 최초 추월. 1등 차지
12월 3-9일 PC방 점유율 주간 순위 1위 차지
12월 9일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상 수상
12월 13일 동시 접속자 15만명/ 회원 수 650만 명 돌파
2005년 1월 동시 접속자 16만명/ 회원 수 800만 명 돌파/ 월 매출 30억 이상 발표
3월 동시 접속자 22만명 / 회원 수 1,100만 명 돌파
5월 회원 수 1,200만 명 돌파
7월 세컨드 랩(2nd LAP) 오픈
10월 회원 수 1,400만 명 돌파
12월 종합 포털 네이버 선정 2005년 검색어 순위 총괄 1위 차지
12월 종합 포털 다음 선정 인기 검색어 순위 2위 차지
12월 2005년 대학생이 가장 많이 즐기는 온라인 게임으로 선정
12월 삼성 경제 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 중 7위 선정
12월 LG경제 연구원 보고서 블루오션 전략의 본질을 읽어라중 성공 사례로 인용됨
2006년 3월 17일 중국 시장,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4월 중국 시장, 상점 오픈
6월 현재 국내 회원 수 1,600만 명 이상/ 평 동접 12만 명 이상/ 중국 최고 동접 50만 돌파
2006년 7월 13일, 3rd LAP 오픈 예정
2. 카트라이더의 발전
카트라이더는 2004년 6월 오픈베타서비스, 8월 상용화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왔다. 결국 동년 12월, 97년 4월 출시 이후 피씨방 문화를 이끌고 피씨방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줄곧 1위의 자리를 고수 했던 스타크래프트의 독주를 잠재우고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한다. 최 전성기인 2005년, 1월에 동접자수 16만을 돌파하고, 3월에는 동시 접속자수 22만 / 회원수 1,100만 / 월매출 50억을 기록한다. 작년 7월 이에 힘입어 세컨드랩(Second Lap)을 오픈하고 12월 삼성 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중 7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룬다. 더욱이 게임방송산업의 발전은 카트라이더측에도 호재로 작용하였다. 2005년 코카콜라와의 거대한 프로모션으로 진행된 ‘코카콜라배 카트라이더 최강자전’에는 온라인 예선에 291만명이라는 엄청난 인원이 몰려들었고, 2006년까지 지속된 ‘퀸오브 카트’ 방송은 더욱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배경이 되었다. 이와 같은 발전에 힘입어 2006년 중국에까지 진출하여 동시접속자수 70만을 기록한다. 이는 이전의 넥슨사 게임인 ‘비앤비’와 함께 기네스북에 오른 기록이다.
2. 카트라이더의 쇠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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