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클럽 CLUB NB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는 글.
Ⅰ. What is CLUB
1. 클럽 문화 소개
2. 클럽이 부흥한 이유
알맹이 글.
Ⅱ. NB를 선택한 이유
1. NB에 대한 소개
2. NB의 차별화 전략 및 장점
Ⅲ. 클럽문화의 변질과 NB의 대응
1. 클럽문화의 변질
2. NB의 대응
닫는 글.
Ⅳ 앞으로 NB가 나아가야할 길
Ⅴ우리의 결론
- 본문내용
-
주제 : 강남 CLUB NB(www.clubnb.com)
Ⅰ. What is CLUB?
1. 클럽 문화 소개
클럽문화의 개념을 처음으로 정식화한 것은 영국의 문화학자인 사라손톤이다. 사라손톤은 ‘클럽문화’를 “댄스클럽과 그것의 1980년대적 파생물인 ‘rave'가 상징적 축이자 사회활동의 중심이며, 사운드와 스타일을 끊임없이 제시하고 변화시키는 특정 공간과 관련된 문화”로 규정하고 있다. 현대적인 의미에서 쉽게 풀이하자면 젊은이들이 클럽이라고 하는 일정한 공간에 모여 음악에 맞추어 자유롭게 춤과 음악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2. 클럽이 부흥한 이유
클럽은 본디 매니아들만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즐기던 마이너적인 문화였다. 하지만 요 근래에 매우 대중적인 유흥문화로써 자리 잡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클럽이 새롭게 떠오른 이유를 알아보자.
1) 클럽에 대한 인식변화
- 춤의 대중화
- 클럽의 TV매체 노출
몇 년 사이 티비에서 연예인 짝짓기 프로그램, 버라이어티 쇼 등이 크게 유행하면서 그와 함께 연예인들의 춤 실력이 화두가 되었다. 연예인이라면 당연히 춤을 잘 추는 것이 당연시 되었고, 춤을 잘 추는 사람이 최고의 킹카이자 퀸카로 대접을 받는 모습이 매체에 노출이 되었다. 그로 인해 ‘춤’ 즉 ‘댄스’의 붐이 일어났고 춤이 대중화 되어가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이와 함께 M.net 바이브파티라는 케이블TV 방송을 통하여 소수의 매니아들만이 즐기던 클럽이라는 문화가 시청자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따라서 춤과 음악이 존재하는 클럽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대중화되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