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성장기] 나의미래 및 직업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21세기 산업과 직업
새로운 천년, 새로운 세기가 다가오고 있다. 이에 다음 100년간 산업과 직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은 향후 변화를 살펴보기 위하여 필수적이라고 하겠다. 먼저 직업의 분화과정을 살펴보고 21세기의 산업과 직업에 대하여 조망하고자 한다.
▶직업은 계속 분화하여 다양화 되고 있다.
모든 시대에 걸쳐서 의식주의 해결은 인류가 당면한 최대의 문제였다. 정착보다는 이동을 주로 하면서 수렵과 채취에 의식주를 의존했던 석기시대에는 모든 사람이 수렵․채취 업이라는 한가지 직업에 종사하였다. 이후 주로 식량작물 등의 경작으로 생산방식이 바뀌면서 인류는 한곳에 정착하여 집단생활을 시작하였고 이때부터 직업의 분화가 시작되었다. 이 시기의 사람들은 대다수가 농업생산에 종사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소수의 종교․예술종사자, 정치․군사담당자, 도구제조업자 등이 있었고 세습되는 경우가 많았다. 생산이 증가하면서 교환의 필요성이 커져갔고, 처음에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이루어졌는데 이때에는 생산과 소비가 같은 장소에서 발생해야하는 제약이 있었다. 이러한 제약을 생산자로부터 구매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중간거래자가 해소시켰는데 이는 상업종사자라는 신종직업이 출현하였음을 의미한다. 물물교환은 거래비용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는 화폐를 매개로 하는 교환으로 바뀌어갔다. 화폐의 도입은 대금업자나 환전업자와 같은 화폐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이 탄생하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사람들은 일생을 통해서 다른 상품과 서비스를 산다. 예를 들면, 어린 시절이었을 때에는 어린이용 상품을 좋아하지만, 성장해서는 거기에 걸맞는 상품을 선호한다. 소비는 가족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 의해서 형성된다.- 직업사람들의 직업은 소비패턴에 영향을 준다. 노동자는 싸고 일할 때 편하고오래가는 음들을 구매한다.- 경제상황제품 선택은 사람들의 경제 상황에 의해서 크게 영향을 받는다.-라이프 스타일동일한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사람들은 일생을 통해서 다른 상품과 서비스를 산다. 예를 들면, 어린 시절이었을 때에는 어린이용 상품을 좋아하지만, 성장해서는 거기에 걸맞는 상품을 선호한다. 소비는 가족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 의해서 형성된다.- 직업사람들의 직업은 소비패턴에 영향을 준다. 노동자는 싸고 일할 때 편하고오래가는 음들을 구매한다.- 경제상황제품 선택은 사람들의 경제 상황에 의해서 크게 영향을 받는다.-라이프 스타일동일한

  • 컴퓨터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 나 그래픽 선명도가 향상되어 폭력적인 게임은 더욱 사실적으로 묘사되고 있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인해 컴퓨터 게임의 폭력성과 잔혹성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안은경,2006).Ⅱ.컴퓨터 게임의 정의 및 특성1. 컴퓨터 게임의 정의컴퓨터 게임은 컴퓨터라는 하드웨어 상에서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물이 어떤 규칙에 의거한 선택과정을 통해 진행되어 나가도록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하여 제작된 것(김창배,1999)으로 정의하고 있다. 홍성태(1997)는 게임은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및 발전 방향1. 향후 시장의 전망-39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413. 하이트가 나가야할 길43ⅩⅢ. 프로젝트 후기-45ⅩⅣ. 참고자료-46Ⅰ. 팀명 Ⅱ. 하이트 선택 이유 및 프로젝트 접근 방법 무엇보다도 우리와 친숙한 주제를 접근해야 프로젝트를 하면서 재미있을 것 같아 하이트를 선택하였다. 맥주

  • [진로태도성숙][진로태도][진로][특성요인이론][발달이론][진로발달이론]진로태도성숙의 중요성, 진로태도성숙의 특성요인이론, 진로태도성숙의 발달이론, 진로태도성숙의 진로발달이론, 진로태도성숙의 사례
  • 직업 생활 단계, 직업 성숙 단계, 직업적 자아 개념에로의 단계, 진로 모형 등 4가지 요소에 초점을 두고 있다. 수퍼는 1951년 자신의 이론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진로 모형 연구」라는 장기적인 연구를 실행하였다.1. 성장기(Growth stage)출생에서 14세까지가 이 단계에 해당한다. 이 시기에는 자아 개념이 가정과 학교에서 주요 인물과 동일시함으로써 발전한다고 한다. 이 단계의 초기에는 욕구와 환상이 지배적이나 사회 참여와 현실 검증이 증가함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