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음악수업 지도안] `산바람 강바람`부분 2부합창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제재별 수업 진행을 계획하면서..
Ⅱ. 단원 설정 이유
Ⅲ. 본시 학습 지도안
1. 단 원: 4-1-11. 산바람 강바람(1/3)
2. 학습 주제 : 부분 2부 합창
3. 학습 목표
∘‘산바람 강바람’을 보고 부르며 부분 2부 합창을 할 수 있다.
4. 예습적 과제 및 준비물
∘‘산바람 강바람’ 미리 듣고 오기.
∘손 계명에 대해 알아보고 익혀오기.
▫ 준비물 : 교실 악기 중 가락 악기(멜로디언, 리코더 등.)
5. 학습 활동 과정
6. 형성평가 계획
7. 판서 계획
본문내용
Ⅱ. 단원 설정 이유
: 3, 4학년 때 음악의 기초 능력이 잘 갖추어져 있어야 앞으로 음악활동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주제별 수업을 할 때도 기초 능력이 잘 갖추어져 있어야 좀 더 자유롭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 때문에 5, 6학년 보다는 3, 4학년이 더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 우선 2부 합창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그 안에 음악의 기초 개념 (리듬, 가락, 화성, 형식, 빠르기, 셈여림, 음색)들이 다 들어있기 때문에 그것을 배움으로서 기초 능력을 학습하는데 효율적일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부분 2부 합창 ‘산바람 강바람’을 선택한 이유는 곡의 3/4이 지금까지 배워온 제창이고 끝마디만 2부 합창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학습하는데 큰 어려움이나 부담감 없이 접근할 수 있고 그러면서 아이들이 2부 합창을 할 수 있다는 만족감과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나중에 더 고차원적인 완전한 2부 합창으로 이끄는데 바탕이 되기 때문에 이 단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Ⅲ. 본시 학습 지도안

1. 단 원: 4-1-11. 산바람 강바람(1/3)
2. 학습 주제 : 부분 2부 합창
3. 학습 목표
∘‘산바람 강바람’을 보고 부르며 부분 2부 합창을 할 수 있다.
4. 예습적 과제 및 준비물
∘‘산바람 강바람’ 미리 듣고 오기.
∘손 계명에 대해 알아보고 익혀오기.
▫ 준비물 : 교실 악기 중 가락 악기(멜로디언, 리코더 등.)
5. 학습 활동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부분에 치중하고 이를 권장하며 현실적인 어려움을 변명으로 현장에서의 실습이 최소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악한 교육과정 속에 사범대학생들이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교육실습’이다. 그렇다면 ‘교육실습’은 무엇일까?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면 ‘교육실습’은 교직과정의 일부로서 실제의 교육작용을 부속학교나 협력학교에서 관찰참가실지 수업 등의 방법을 통하여 체험적으로 이수하는 일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교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학교 운영 자료◆ 초등학교ㅇ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 131(경북, 진량초등학교)ㅇ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 - 157(충북, 덕벌초등학교)◆ 중학교ㅇ 제7차 교육과정 시행에 대비한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부산, 신도중학교) 191◆ 고등학교ㅇ 일반계 고등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관한 연구 - 223(대전, 대전여자고등학교)Ⅲ. 교육과정 관련 기초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산.들.강.바다.산의 모습.산에 사는 생물.산에서 하는 일.들의 모습.들에 사는 생물.들에서 하는 일.강의 모습.강에 사는 생물.강에서 하는 일.바다의 모습.바다에 사는 생물.바다에서 하는 일자연의 이용.물의 이용.석유의 이용.곡식의 이용.과일의 이용.해산물의 이용.나무의 이용.시멘트의 이용.옷감의 원료환경보호.좋은 환경과 나쁜 환경.자연보호부록 2 특수학교 과학 Ⅲ단계 교과평가 기준안영역지도요소평가기준평가척도7

  • 과학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
  • 부분적으로 심화시키는 심화 과제의 성격은 바람직하지 않다.표 1에서 보면, 소영역의 개념을 부분적으로 다루는 개념 보충 학습 과제에서는 기본 과제의 개념 그 자체나 기본 과정의 학습 목표인 개념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하위의 개념, 관련된 개념의 하위 개념, 혹은 관련은 좀 적지만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한 개념들을 다룰 수 있다. 학습의 결손을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 기본 과정의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진단 평가를 통해서 사전 보충 학습

  • [특별활동] 행사활동
  • 학교에서는 행사활동의 주체가 학생이 되도록 해 주어, 행사의 계획, 조직과 준비, 운영, 평가의 전 과정이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자치적인 활동에 의해 이루어지도록 하고, 교사들은 스스로 행사활동을 주관해 오던 그 자리를 학생들에게 내주고 조력자,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③ 행사활동은 집단을 단위로 하는 교육활동이다.행사활동은 특히 집단적 성격이 강하여 집단 구성원간의 협동적 노력에 의해 이루어지는 활동이라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