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선정이유
1) 우리나라 국민을 사로잡은 싸이월드 (우리사이, 사람사이, 사이좋다)
일일 접속수 그래프 , 연령별가입자수, 성별가입자수






보시는 그래프는 일일 싸이월드에 접속하는 수입니다. 현재 인터넷 이용자수는 3400만명에 다달았는데요 그중 싸이월드 이용자수는 그중에 2176만명에 다다릅니다. 이처럼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사람의 수가 굉장히 많은데요 여러분도 싸이월드를 하고 계시죠? 혹시 안하고 계신분이 있나요? (없음) 여기서도 볼 수 있듯이 싸이월드는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한 존재입니다. 그런 싸이월드가 마침 최근 중국과 일본과 미국 그리고 유럽등에 진출한다는 보도를 보게 되었는데 정보기술(IT) 강국인 한국의 인터넷 서비스들이 해외시장에서는 아직 이렇다 할 성과를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점과 인맥을 이용한 독특한 서비스, 다른 나라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2. 기업연혁
▶ 싸이월드는 가상공간에서의 사회적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사업화한 벤처기업으로 출발했다. 이후 포털 사이트 네이트 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닷컴의 전신인 넷츠고와 라이코스·싸이월드 등 3개의 조직으로 구성됐다. 사업지원과 전략수립은 대기업 식의 시스템 경영으로, 서비스 개발과 기획은 벤처 식으로 운영하는 게 강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싸이월드의 중국 진출 방안연구
  • 싸이월드의 중국 진출 방안연구-목차-A. 개요B. 중국의 시장환경 분석 1. 중국 시장의 시장 성장률 전반분석 2. 왜 IT인가? 1) 중국의 인터넷시장 2) 중국 IT시장 폭발적 증가 3) 인터넷사업 경쟁 4) 중국의 인터넷 관련 인프라 구축 작업 현황5) 국제 연구기관의 중국인터넷 사용인구 증가에 대한 예측 C. 중국의 경쟁환경 분석1. 싸이월드란 무엇인가?1) 싸이월드 소개3) 주요 상거래 ITEM2) 싸이월드의 4P분석4) 싸이월드의 swot 분석2. 경쟁사 분석 - NHN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 기말사례-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해외 진출로의 압력 “ 한국 포털들이 일본과 중국 등으로 진출하는 모습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SK의 유,무선 통합 전략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진출은 아직 선택(option)단계지만 동남아나 중국에서 미니홈피 서비스를 고려중이다” - 2004년 8월 유현오 사장,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중 2004년 8월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당시 유현오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인

  •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
  •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목 차Ⅰ.서론Ⅱ.자원경영과 경영전략1. 에너지업계 M&A 추진 배경2. 글로벌 환경에서의 경쟁전략3. 新자원 민족주의Ⅲ. 대표적 M&A 사례 분석1. Chevron & Unocal 2. ConocoPhillips & Burlington Resources 3. CNPC & PetroKazakhstan 4. Occidental & Vintage Ⅳ. 전략적 M&A 성공전략 1. 최근 자원업계 M&A특징 2. 목적별로 통합 M&A전략 구사Ⅴ.결론참고문헌Ⅰ.서론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 인도가 막대한 외환보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진출을 하는 포털사이트 중에서 후발업체이고, 시장이 치열함을 감안할 때, 여러 세분시장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른 사이트들과는 특화된 마케팅 믹스를 통해 해당 시장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집중마케팅(Concentrated Marketing)을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어느 정도 검색사이트로 구글을 궤도에 올려놓은 다음, 여러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하여 영영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본다.그러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검색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업인 줄 알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뿐 만아니라 인도네시아진출을 계획 중 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스코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의 국내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세스코는 시장선도자 국내업계 1위이며,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