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칠레 FTA와 한국의 대응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한국-칠레 FTA 주요내용 및 쟁점
Ⅱ. 한국-칠레 FTA 산업 동향
Ⅲ. 농업 피해 및 지원대책
Ⅳ. 한국의 대응 과제
- 본문내용
-
1.1 한국-칠레 FTA 체결의 의미
1.2 한국-칠레 FTA의 주요 내용
1.3 한국-칠레 FTA의 쟁점
1.1 한국-칠레 FTA의 의미
한국의 FTA 첫 상대국으로 칠레를 선정한 이유
중남미, 나아가 미주지역 진출의 거점 확보
칠레는 상당한 수준의 개방된 경제체제 형성
대칠레 교역비중이 작고 상호 보완적인 측면이 많아 FTA에 체결에 따른 충격 최소화
□ 우리나라가 최초로 체결한 FTA
□ 아시아 국가 중 남미국가와 체결한 최초의 FTA
□ FTA 협상을 위한 다양한 경험 축적
□ 중남미시장 진출의 교두보 확보
1.2 한국-칠레 FTA의 주요 내용
협정문의 구성
한국-칠레 FTA 협정문은 상품 교역, 투자 및 서비스, 무역규범, 위생검역기준 및 기술장벽 관련 사항 등 전문 및 21개의 장으로 구성
관세철폐
양국은 한국-칠레 FTA 협정문 제3.4조 관세철폐의 부속서에 규정되어 있는 관세철폐계획에 따라 일반상품의 관세를 철폐
FTA 체결로 발생하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품목별로 관세를 즉시철폐 또는 일정기간 동안 단계적으로 철폐하는 등 관세철폐를 탄력적으로 운용하도록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