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텔레비전사피엔스 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6년 2학기 레포트로 제출되었던 자료입니다..
물론 성적은 A+ 받았습니다..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목차
section 1 PART5 멋진 신세계 박론
section 1 PART6 보다 나은 사회를 위해서
section 2 PART1 사라지는 동심
section 2 PART2 우등아로 태어나 열등아로 가다.
section 2 PART3 텔레비전의 눈으로 세상을 본다
section 2 PART4 책을 위하여
본문내용
☞ 19세기말 산업혁명은 수천년 동안 이어 온 우리의 생활양식을 바꾸어 놓았다. 인류의 발전과정을 기술의 진보과정으로 이해하는 기술사회학자들의 시각을 빌어보면, 증기기관의 개발이 산업혁명전의 생활양식을 변화시키는 혁명적 계기가 되었으며, 1980년대 중반 이후 활발하게 진행되어 온 기술의 진화는 뉴미디어, 멀티미디어, 정보고속도로 등으로 압축되었다. 그런데 여기서 이것들을 가능하게 한 근본적인 메커니즘이 있다. 다름아닌 디지털 코드를 가진 컴퓨터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가상공간의 창출은 인간에게 새로운 문화양식을 부여하였으며, 한 국가나 지역의 문화가 아니라 범세계적인 문화가 창출되었다..이러한 시대에 개인생활은 다원화되고,개별적인 된다. 그러나 사이버스페이스임을 주지해야 한다.
■ 가상공간에서의 문제점
☞ 가상공간에서 가장 크게 문제시 되고 있는 부분이 개인정보의 유출이 얼마든지 가능한 사생활 침해임을 알아야 한다.
■ 가상공간의 가장 큰 장점
☞ 교육의 발전에 둘수 있다. 가상공간에서는 교육은 원하는 시간에 엄청난 자료를 물리적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접할수 있음으로서 인간의 지적 능력은 극도로 발전하게 된다
☞ 가상공간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으로서 21세기 황금이 가득한 서부 개척지이다. 따라서 이러한 기회를 잡기위해 기업들은 조직의 구조를 변화시키고, 정보의 생산성을 극대화 시키고자 한다..정보가 곧 돈이기 때문이다.
☞ 사이버 시대 정치는 전자민주주의 달성에 있다. 누구든시 사이버 스페이스 내에서는 의견개진의 자유롭고 전자 공동체를 통해 정부를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현대사회는 정보사회이다.. 컴퓨터와 통신은 디지털 신호체계를 가지면서 온통사회를 디지털로 물들게 하며, 이러한 거대한 흐름을 메카트랜드라고 한다.
참고문헌
텔레비전사피엔스 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독후감 31권 모음 이기적 유전자인간실격 정의란 무엇인가국부론 82년생 김지영90년생이 온다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돈키호테 딥스선량한 차별주의자 언어의 온도 천변풍경 코로나 사피엔스호모데우스 칼의 노래카프카의 변신 총균쇠죽음의 수용소에서 징비록유토피아 역사란 무엇인가엔트로피 아큐정전아몬드 소크라테스의 변명설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고의 설득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왕자와 드레스 메이커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통계학, 빅데이터를 잡다노트의 품격내 마음을 읽는 시간라틴어 수업마지막 의사는 벚꽃을 바라보며 그대를 그리워 한다역사의 쓸모어린 왕자포노 사피엔스인간이 그리는 무늬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잘

  • [독후감] 소유의 종말
  • 책의 원제는 원래 접속의 시대(The Age of Access)이다. 그렇다면 왜 책이 번역되어 지는 과정에서 소유의 종말로 되었을까? 하기야 접속은 소유의 반대개념이니 큰 무리가 되지도 않으며 좀 더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꽤 괜찮은 시도인 것 같다. 지금은 정보화 시대라고들 한다. 정보화 시대에서의 빠른 변화는 우리가 물질을 소유하는데 큰 어려움을 준다. 따라서 이제 소유보다는 빌려 쓰는 것이다. 바로 빌려 쓰는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이 접속의 문제가

  • [대중문화론] 게임문화의 정착과 지속성검증
  • 정보 고속도로를 다니면 다닐수록 현실의 고속도로는 텅 비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네트워크 게임의 경우, 게이머들은 가상세계에서는 한치의 양보도 없이 냉혹한 경기를 펼치지만 실제 세계에서는 만날 필요도 없는 사이이다. 이처럼 가상세계의 몰입이 심화되면 될수록 현실 세계에 가상 세계의 논리를 구축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게 된다. 정보통신과 매체의 탄생과 발전은 이처럼 인간의 의식을 변모 시키고 나아가서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마저

  • [디지털 문화의 이해] 문화적 사회적 측면으로 본 게임문화의 지속성
  • 정보 고속도로를 다니면 다닐수록 현실의 고속도로는 텅 비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네트워크 게임의 경우, 게이머들은 가상세계에서는 한치의 양보도 없이 냉혹한 경기를 펼치지만 실제 세계에서는 만날 필요도 없는 사이이다. 이처럼 가상세계의 몰입이 심화되면 될수록 현실 세계에 가상 세계의 논리를 구축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게 된다. 정보통신과 매체의 탄생과 발전은 이처럼 인간의 의식을 변모 시키고 나아가서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마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