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공영형 혁신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행정 수업의 발표 과제(PPT)입니다.
공영형 혁신학교에 대하여 그 의미와 목적 및 특성 등을 꼼꼼하고 정확,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공영형 혁신학교의 정의

2. 고교 평준화 정책의 문제점

3. 공영형 혁신학교의 목적

4. 공영형 혁신학교의 특성

5. 공영형 혁신학교의 한계
본문내용
공영형 혁신학교의 정의

정부와 지방 자치단체가 학교운영비를 부담하고  학교운영은 민간에게 전면 개방해 자율권을 보장하는 학교

자립형 사립고와 같은 교육을 공립고등학교 수업료만 내고도  받을 수 있음

학생모집과  교원인사, 교육과정 등을 비교적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고교평준화 정책의 문제점
학력의 하향평준화
평준화를 통해 중학교 교육 정상화와 고등학교 간 격차를 줄여 전반적인 향상을 의도
쉬운 시험문제 출제와 학교선택권의 박탈은 학습 의욕을 떨어뜨림
이질적인 학생으로 학급이 구성 → 학생간 편차가 커진 상태에서 획일적 수업

사학의 자율성 침해
사교육의 증가
조기 외국유학에의 부작용이 발생
입시 과열로 악순환
☞ 사립학교의 학생선발권, 교육과정 편성권 허용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영형 자율학교의 개념
  • 학교를 뜻하며 설립과 운영을 분리해 기존자율 학교나 자립형 사립고보다 자율권을 더욱 확대한 것이다. 외국인 교원을 임용 할 수 있으며 전국에서 학생선발이 가능하다, 재정지원을 받는 점에서 자립형 사립고교 와는 다르다. 일반학교와 공영형 자율학교의 특징을 비교해 보면 일반학교는 말 그대로 일반적인 학교운영의 모형이고 공영학교는 학습방법 교육과정 등이 혁신적이다. 학생모집 역시 일반은 학군별이지만 공영의 경우 전국 또는 지역에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평준화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 1.1 평준화의 개념 1.2 평준화 전개과정 1.3 평준화의 실시배경과 그 목표 1.4 평준화의 추진 현황 1.5 평준화에 관한 찬반의견 1.6 평준화와 비평준화의 비교 1.7 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1.8 학교유형의 다양화 1.9 보완책Ⅰ-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1.10 보완책Ⅱ-UP 제도 1.11 보완책Ⅲ-개방형 자율학교 1.12 보완책Ⅳ-국제고등학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수월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학교 교육여건의 평준화이다. 먼저, 고등학교 종별에 따라 전형방법을 구분하였다. 일반 고등학교는 후기에, 실업 및 2부 고등학교는 전기에 선발하였으며 전기 고등학교에는 학생들의 학교 경쟁 입학을 허용한 반면, 후기 고교에는 추첨배정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고등학교 교육여건의 평준화는 부실학교 정리 및 학교시설 정비, 교원 자질 향상 및 처우개선, 사립학교의 육성 및 지원, 관련 행정조치 강구 및 제도 개선 등 이었다.이렇게 입안된 고등

  • 한국사회문제4B)자율형사립고의 현황과 학생의 학교선택권보장과 교육의 질제고를 충족하는지논하시오0.
  • 한국사회문제4B)자율형사립고의 현황과 학생의 학교선택권보장과 교육의 질제고를 충족하는지논하시오0.전학과한국사회문제4B형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와 같이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유형의 학교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 자율형 사립고의 현황을 살펴보고 이 새로운 유형의 학교가 학생의 학교선택권 보장과 교육의 질제고라는 목표를 얼마나 충족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해 보시오.Ⅰ. 서 론이명박 정부가 들어서면서

  • 혁신학교 해외 사례 연구
  • 혁신 학교 사례 분석스웨덴, 독일, 핀란드사교육에 무너지는 공교육1-1. 혁신 학교의 배경창의성 무시한 입시 경쟁 위주의 교육1-1. 혁신 학교의 배경수업에 집중할 수 없는 행정처리1-1. 혁신 학교의 배경학교 혁신제도적 개혁구성원들의 사고와 문화 변화참여와 협력구체적인 실행학교 혁신의 개념1-2. 학교 혁신혁신 학교의 개념 및 운영 현황혁신 학교의 배경2-1. 혁신 학교의 개념지식기반사회대두학교단위혁신추구공영형 혁신학교(現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