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애플사 `아이팟나노`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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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관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국 MP3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플사의 아이팟나노를 선정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였습니다. 내용과 화면디자인 모두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고 A+ 꼭 받으세요
목차
1. 아이팟 소개

2. 5C환경분석

3. SOWT분석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5. 단기 전략

6. 4P 전략
1) 제품
2) 촉진
3) 유통
4) 가격

7. 종합 : 아아팟나노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본문내용
SWOT분석
1. 강점
저렴한 가격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2. 약점
낮은 인지도
유통력 빈약
짧은 배터리 수명
비싼 수리비용
3. 기회
소비패턴의 변화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국내 불경기
4. 위협
MP3폰 및 복합기기의 등장
NAND 플래쉬 메모리 가격 상승
<중략>
S-T-P 분석
Targeting : 20대 초중반 여성
- “I-pod” 디자인 자체가 20대 초*중반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음 (20대 초*중반 여성에게 아이팟의 디자인이 가장 강점으로 여겨졌으며 실제로 가장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층은 20대 초*중반 여성임/ 아이팟의 감각적인 이미지와 20대 초중반 여성의 이미지와 가장 잘 매치됨)
- 대부분이 MP3P를 구입한 상태, 그나마 20대 초*중반 여성이 가장 MP3P 소유가 적음 (따라서 공략 가능성이 높음)
- 아이팟에 대해서 다른 Segmentation보다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음)
- 기능이 적은 것이 아이팟의 단점인데 여성들은 기능보다 디자인 중시(약점커버)
- MP3P시장을 잘 아는 층에서는 다른 기능과 A/S 등의 측면을 다 살펴보므로 아이팟에 대한 이미 만들어진 이미지가 강함. 그러나 이 층에서는 아이팟 이미지를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갈 수 있는 확률이 큼(비록 인지도는 약하지만 오히려 긍정적인 방향으로 커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이 큼)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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