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수학] 대졸자 재테크를 위한 금융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재테크의 개념
◎ 20대 재테크의 중요성
◎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은?
◎금융 상품의 종류
◎ 투자 성향에 따른 금융상품
◎ 실지 인물 가정
◎ 미래의 상황예측 (가정)
◎ 실지 투자
- 본문내용
-
◎ 재테크의 개념
재테크는 단지 수익을 내는 것뿐만이 아니라 재화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하였느냐 하는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운영해서 수익을 창조했다면 재테크가 성공한 것이고, 또한 손실을 가져왔다면 재테크에서 실패한 것입니다. 재테크를 얼마나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하는가의 질문에 재테크의 근본적인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재테크의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실행하면서 직접 투자도 해보고 간접투자도 해보는 것입니다. 다만 재테크에서 투기를 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어느 누가 투기로 부를 창조 했다고 해서 재테크가 아니라고 할 수만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투자와 투기는 재화의 운영 면이 다른 것뿐입니다. 즉, 재테크란 꼭 정당한 투자만 해서 부를 창조하는 것만이 재테크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재테크는 투기로 해서 부를 창출했다면 그것 또한 재테크 입니다. 다만 투기로 인한 책임을 져야할 뿐입니다. 여기서 투자와 투기에 대해서 간단히 비교, 살펴보면 재테크를 운영하면서 법의 테두리에서 정당한 목적으로 운영하면 투자요, 법을 어기면서 단지 시세차익 목적만으로 운영한다면 투기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재테크란 또한 꼭 투자를 해서 부를 창출하는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소비하는 것도 재테크입니다. 이 말은 투자는 안하고 재화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의미가 있다는 말입니다.
재테크를 위한 금융상품은 취급기관도 많고 상품의 종류도 매우 다양한 데다 상품마다 장단점이 있어 어느 금융기관의 어떤 금융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할 때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서로 상반되는 관계에 있는 안전성과 수익성 그리고 환금성 등 3가지 요소를 적절히 고려하여야 합니다. 이 밖에도 저축의 목적이나 기간, 부대서비스의 내용 등 현실적으로 고려하여야 할 사항이 한두 가지가 아니므로 자기의 형편과 사정을 감안하여 적합한 상품에 가급적 분산 투자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자기의 수입이나 재산상태, 그리고 앞으로 필요한 자금의 규모 등을 고려하여 주택마련, 자녀교육, 노후생활 준비 등 구체적인 장기 저축목표를 세운 뒤 이를 달성하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저축을 생활화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