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TTL의 사례로 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SKT 회사의 사명과 비전
2. 연혁
3. SKT CEO
4. SKT 재무재표
5. SKT 선택 이유

Ⅱ. TTL의 사례로 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적 특성
1. TTL의 등장 배경
2. TTL의 의미와 전략
3. TTL의 전략
4. TTL의 광고
5. TTL런칭 이후의 변화
6. TTL의 성공 요인
7. TTL이후의 변화

Ⅲ. 월드컵 성공사례
1. 추진배경 및 목표
2. SOWT 분석
3. SK텔레콤의 IMC마케팅 전략표
4. 결과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SKT 회사의 사명과 비전
'Vision 2010' 이라는 새로운 비전 설정
2010년까지 '혁신을 통해 최고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목표
4대 기업 장기적 미션 설정
- 비전 달성과 핵심 역량 확보를 위해 다원적 파트너 관계 구축
-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적 혁신
- 고객 지향적 운영
- 글로벌 시장 선도력 확보

2. 연혁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 설립
1988년 5월 한국이동통신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88년 7월 011, 012 브랜드 런칭
1992년 2월 한국이동통신 CI 변경
1996년 1월 011, 012 브랜드 변경
1997년 3월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1997년 9월 스피드 011로 브랜드 변경
1997년 10월 PC통신 네츠고 상용 서비스 개시
1998년 6월 SK텔링크, ‘00700 국제 전화’ 상용 서비스 개시
1998년 11월 이리듐 상용 서비스 개시
1998년 12월 SK텔레텍, 이동전화 단말기 SKY출시
1999년 3월 인터넷 쇼핑몰 해피투바이 개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 [소비자행동] 삼성전자의 애니콜의 광고전략
  • 본 광고전략의 분석도입사례스타마케팅안성기(전 국민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안성기의 이미지 한국대표이미지 부합박세리(한국을 빛내는 한국인으로서 애니콜의 이미지 부합)이효리,이나영(디지털 시대를 대표하는 유명권상우,장혁(스타들.디지털 코드)세븐,박정아구매의사결정유형관여도에 따른 구분구매빈도/신규성에 따른 구분특수한 형태의 구매의사결정고관여휴대폰의 가격,기능에 대한 사회적위험,애니콜사용에 대한 경험에 대한

  • [소비자행동론] TGIF의 연령별에 따른 마케팅에 대한 분석
  •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사이버회원을 모집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점수를 부과하여 쿠폰이나 상품을 주고 있다. 또한 직접 매장을 들르는 고객뿐만 아니라 방문을 하지 않은 고객 또한 유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적 수요의 현실화에 크게 기여한다고 볼 수 있다. 때문에 모든 패밀리 레스토랑업계에서 사이버회원 모집은 공통적인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2~30 대가 다른 층에 비해 이용율이 다소 높으

  • [소비자행동론] 화장품 구매결정에 있어 구전마케팅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전략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이론 개발의 측면에서는 한계점을 보이고 있다. 구전마케팅 사례(신제품 구전마케팅) - 후불제나 고객평가제를 실시하고 있는 가전사들은 품질은 좋지만 값이 비싸서 판매가 부진한 제품일수록 직접 써보게 하는 전략 사용. 식품의 경우 시식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맛보기를 제공함으로써 구매의욕 자극. 학원의 경우 개강 첫날은 청강을 할 수 있게 하고 강좌 시작 후 1주일이내에는 환불이 가능하도록. 이와 같은 체험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