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일지양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실습일지
2006년 11월 29일 수요일
지도교사
일일주제
∙비를 맞은 낙엽을 관찰해요.
목표
∙비를 맞은 낙엽을 관찰함으로써 특징에 대해 안다.
활동유형
및 시간
활동내용 및 방법
준비사항
~10:4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유아는 오는 순서대로 선생님께 밝은 얼굴로 인사한다.
·출석 스티커를 붙인 후 가방과 소지품을 자신의 사물함에 정리한다.
·자신이 선택한 영역에서 활동한다.
10:40~10:50
정리정돈
·교사는 피아노 반주를 통해 유아들이 자신이 활동한 영역을 정리정돈 할 수 있도록 한다.
·정리를 다 한 유아는 자신의 모둠 자리에 바르게 앉는다.
10:50~11:10
간식
·교사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유아가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더 원하는 유아는 간식을 더 제공해 준다.
단감
11:10~11:30
이야기
나누기
<교사는 오늘의 활동을 소개한다.>
-친구들~ 오늘은 무엇을 하기로 했나요?
-맞아요. 산책을 가기로 했었어요.
-그런데 지금 밖에 무엇이 오나요?
-맞아요. 비가 오고 있어요.
-친구들이 봄에 내리는 비, 여름에 내리는 비, 가을에 내리는 비
를 봤었는데, 지금 내리는 비는 어느 계절의 비인가요?
-맞아요. 겨울비예요.
-친구들이 산책을 나가서 비를 맞은 낙엽을 한번 관찰해 볼 거예
요.
<교사는 비를 맞지 않은 낙엽과 비를 맞은 낙엽의 차이점과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친구들~ 비를 맞지 않았을 때의 낙엽은 어땠나요?
-민경이는 낙엽을 만져보니 부수어 졌구나.
-민기는 바사삭바사삭 낙엽소리를 들어보았대요.
-바람이 불면 비를 맞지 않은 낙엽은 어떻게 되었나요?
-바람에 날라갔었구나.
-비를 맞지 않은 낙엽을 들어보니 무거웠나요? 가벼웠나요?
-가벼웠구나.
-겨울비를 맞아 떨어진 낙엽들은 어떨 것 같나요?
-동원이는 낙엽이 빗물 때문에 찰싹 붙어 있을 것 같대요.
-민기는 낙엽에 묻어 있는 물방울이 또르르 흘러내릴 것 같대요.
-민수는 낙엽이 비를 맞았기 때문에 이마에 붙이면 딱 붙을 것 같대요.
-비를 맞아 떨어진 낙엽을 밟으면 어떻게 될 것 같나요?
·낙엽의 물방울이 옆으로 빠질 것 같아요.
·낙엽이 더 납작해 질 것 같아요.
·낙엽의 물방울 때문에 신발에 붙을 것 같아요.
-비를 맞은 낙엽은 어떤 소리가 날까요?
·비를 맞지 않은 낙엽은 부스럭부스럭 소리가 나는데, 비를 맞은 낙엽
은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날 것 같아요.
-비를 맞은 낙엽이 어떤 모습인지 상상해 보았는데 그럼 이제 비를 맞은
낙엽들이 어떤 모습인지 놀이터에 나가서 관찰해 보도록 해요.
<교사는 활동 시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보람반 친구들~ 지금 밖에 비가 오니까 무엇을 들고 나가나요?
-맞아요. 우산을 들고 나가야 해요.
-우산을 쓸 때 지켜야 할 약속에는 무엇이 있나요?
-맞아요. 보형이가 말한 것처럼 친구들 가까이에서 우산을 펼치면 친구가
우산에 찔릴 수도 있어요.
-우산을 펼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 우산을 위로 향하게 하여 펼치도록 해요.
-또 지켜야 할 약속에는 무엇이 있나요?
-맞아요. 우산으로 친구를 밀면 안돼요.
-네. 우산으로 칼싸움을 하지 않아요.
-이제 놀이터에 나가서 비를 맞은 낙엽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관찰해 보
도록 해요.
11:30~12:10
산책활동
<교사는 유아가 두 줄로 질서 있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교사는 산책길을 걸으면서 비를 맞은 낙엽들을 관찰해 본다.>
- 친구들~ 비를 맞은 낙엽을 한번 관찰해 보세요.
-비를 맞은 낙엽을 한번 밟아 보도록 해요.
-친구들이 말한 것처럼 바스락 거리나요?
-낙엽을 밟으니까 부수어지나요?
<교사는 비를 맞은 낙엽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것들을 만들어 볼 수 있도
. 록 한다.>
<교사는 색이 변하고 있는 낙엽을 보여주어 유아들이 관찰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단풍잎은 여러 가지 색깔이 있구나.
<교사는 교사의 지령에 맞춰 유아들이 나뭇잎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한다.>
-친구들~ 노랑색의 낙엽을 찾아보도록 해요.
-이번에는 갈색보다 연한 황토색 낙엽을 찾아오세요.
-붉은색과 초록색이 섞여 있는 낙엽을 찾아오세요.
<교사는 나뭇잎을 이용하여 글자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한다.>
12:10~12:30
생일카드쓰기
·교사는 유아들이 생일의 주인공에게 축하의 글을 쓸 수 있도록 한다.
·교사는 유아가 생일카드의 뒷면에 그림을 그리고 꾸며 볼 수 있도록 한다.
·교사는 생일에 해당되는 유아는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한
다.
12:30~12:50
식사준비
·손을 씻은 후 도시락을 꺼낸 후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바른 자세로 앉아 다른 유아들이 준비할 동안 기다린다.
12:50~13:30
점심
·기도노래를 한 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한다.
·점심을 다 먹은 유아는 양치질을 한 후 자신의 소지품을 정돈한다.
조밥,김치 무탕국,무생채,쥐포볶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