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숙명여자대학교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분석
2. 제품분석 – 긍정적 요소
2. 제품분석 – 부정적 요소
3. 경쟁상황 분석
4. 타겟설정
5. 광고목표
6. 컨 셉
7. 광고시안

본문내용
1. 시장분석

대학 입학정원이 고등학교 졸업생 수를 초과한 이른바 ‘학생부족시대’가 시작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정부도 경쟁력을 갖춘 대학에 지원을 집중, 대학은 자율과 책임을 최대한 강조하는 정책을 펴고 있음세계화 시대에 발맞추어 우리 대학들의 경쟁범위가 국내 뿐 아니라 국외로까지 확대되면서 국내의 대학 간 경쟁이 더욱 치열 대내외적 환경 변화 속에서 대학들의 경쟁은 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까지 그 범위가 확대,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는 대학들은 자연스레 도태되는 상황
이런 상황에서 숙명여자대학교는 특성화된 차별적 우위를 갖추어야
앞으로 더욱 치열해 질 대학의 경쟁 속에서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생존 가능

2. 제품분석 – 긍정적 요소

숙명여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 오랜 전통과 역사성

올해로 창학 100주년을 맞이한 숙명여자대학교는 1906년 조선 고종황제의 순헌황귀비가 한성부에 최초의 여성교육기관을 창설한 것을 효시로 함 - 초기에는 ‘재가처세(在家處世)’를 교시(校是)로 삼아 현모양처(賢母良妻)를 배출하는 대학으로 이름을 알림 - 학교 이미지도 지혜롭고 단아하면서도 수동적인 느낌이 강했음- 하지만 1995년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는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제2의 창학’을 선언한 이래 보수적이고 전통적인 현모양처가 아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여성 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여 대내외적인 활동을 펼침- 이러한 숙명여대의 오랜 전통은 학교의 인지도와 이미지에도 큰 영향을 끼쳤고, 특히 연령이 높은 세대로 갈수록 숙명여자대학교에 대한 이미지는 더욱 긍정적인 것을 알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전략] 금연기획서
  • 광고제작2006년을 청소년 금연 원년의 해로계절 별로 나뉘어진 종합 이벤트즐거움과 금연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올해부터 정부와 공공기관 그리고 전국 중 ․ 고교를 중심으로 대대적이고 전국적인ㅠ금연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계절 별로 나뉘어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우선 봄에는ㄷ열린마당이라는 이름의 행사 아래 연예인 금연 홍보대사 초청을 통한 강연회 및 전 년도 금연 성공자에 대한 장학금 수여 및 각 종 포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금

  • [언론학] 텔레비전
  • 광고를 통해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결국 프로그램의 질적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 예가 SBS드라마 “루루공주”를 들 수 있습니다. 극중 주연인 정준호는 처음 대본에는 가난한 집안 출신이었지만, 고급상품의 PPL을 위해서 갑작스레 부잣집 출신으로 대본이 수정되었습니다. 갑작스런 대본수정으로 전체 드라마 내용은 점점 꼬여갔고, 결국 드라마의 완성도와 현실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방송사의 독과점을 방지하기위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기술상품기획]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의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요소,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목표,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국제화,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기술상품기획
  • ◈ 김인규, 벤처기업의 마케팅경쟁력 및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11◈ 모성은, 지방의 벤처기업 육성전략, 현대사회연구소, 2000◈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마케팅의 든든한 도우미 V-Market, 2008◈ 양현주,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2001◈ 정근탁, 벤처기업의 성공요인과 생존을 위한 마케팅 전략, 경희대학교, 2005◈ 최덕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한경대학교, 2002

  • [PR론] 동국대 100주년 행사기획서
  • 숙명여대의 대외 교류팀에서는 학교와 외부 기관, 학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는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는 98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자매기관(국내외 자매기관 및 산학협동기관)과의 협정식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외부와의 접촉을 꾸준히 만들어가고 있다.■ 정영양자수박물관「숙명여자대학교정영양자수박물관」은 동양의 자수예술과 섬유라는 특수한 영역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전시하는 전문박물관으로 민족여성사학 100년의 역사를 자랑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 도서출판 소도, 2001최진용외, , 집문당, 1994필름 2.0 신기주 기자,2004.03.29 국민일보 김신성 기자, ,2004-02-18 edaily 리포트 전설리 기자,,2004-02-20 My daily 이경호 기자, , 2005-10-26명필름마케팅 기획서영화공간마케팅 기획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