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과 일본의 음반시장
SM의 소개
보아소개
보아의 성공요인
보아의 SWOT분석
경쟁자 분석
마치며
참고자료
본문내용
6. 보아의 SWOT분석

일본인에게는 외국인
일본화 되어가는 보아
상품의 한계성(인간 능력의 한계)
지나치게 상품화 된 이미지
(‘만들어진’ 가수)
참고문헌
* 네이버(www.naver.com)
* MBC 시사매거진 2580
* boa 팬 사이트 (www.loveboa.co.kr)
* boa 안티 사이트 (http://cafe.daum.net/killerboah)
* 2001,2002 문화산업백서
* 신동아 2001년 10월호 한류 비즈니스
* 한국문화예술 진흥원 2001년 10월호, 2002년 8월호
* 삼성경제연구소 - 국내음반 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 방안(고정민, 민동원)
* 스타마케팅 (허행량/매일경제신문사)
* 문화일보
* 한국일보
* 일간스포츠
* 주간조선
* 중앙일보
* 스포츠조선 
* 굿데이
* 스포츠투데이
* 매경이코노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보아의 제조와 마케팅 전략은 강점과 기회로 작용하였지만 최근 들어 나타난 스캔들과 일본내 경쟁자들 아유미의 경우에 비해 외국인으로서의 한계도 있을 것이다. 때문에 SM 엔터테인먼트는 보아 사업외에도 다양한 다각화를 꾀해야 한다. 3. 보아의 성공적인 일본 활동과 성공 요인 요약(1) 걸어 다니는 1인 기업 - 일본 활동 매출액 성과오리콘 차트 1위달성, 연말 골든 디스크 본상 수상등의 음악적 성과외에도 2003년 보아는 매출액1043억원을 벌어들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보아ꡑ는 이 회사의 독창적이고 치열한 실험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3) 연예기업 중 최초 코스닥 상장, 시장 진입 성공 SM은 2000년 4월 코스닥 시장에 공식 상장됐다. 그것은 곧 엔터테인먼트기업이 명실공히 ꡐ기업으로서의 잠재성과 가치ꡑ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SM의 성공적인 코스닥 진출은 다른 연예기업들에도 ꡐ엔터테인먼트사업의 기업화ꡑ에 대한 뚜렷한 희망을 갖게 했다. (4) 투자의 다각화 전략 모색 SM은 처음에 음반회사

  • 문화산업론 레포트
  • 기업의 상표를 도용해 야기된 상표권 분쟁을 외국 기업의 ‘견제나 시비’로 그려냈다.게다가 ‘세계적 스포츠 외교관’으로 그려진 전 김운용 IOC위원은 올림픽 위원회의 세계적 뇌물스캔들에 연루되어 곤욕을 치렀고, ‘재계의 기린아’로 소개된 나승렬 거평그룹 회장은 방송직후 회사의 부도로 ‘재개의 잊혀진 존재’가 되어버렸다. 또 사회 환원이나 기여는 없이 개인적 사회적의 성공만을 다뤄 이것이 철저히 개인적 업적, 보상의 차원에서 바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윤리경영은 기업의 대국민 신뢰도 회복에 있어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기업 정서가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국민에 대한 신뢰도는 철저한 투명경영과 기업들의 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의 분담이 기초될 때만이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외환위기 이후 선진 경영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기업들의 윤리경영 수준은 상당 수준 제고 된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국제 기준으로는 크게 미흡한 실

  • [보아마케팅]살아숨쉬는 1인기업 `보아` 마케팅전략
  • 보아의 일본진출2. 외국어 구사 능력3. 가창력과 춤- POSITIONING 4) 영업실적 평가- 주요 성공 요인 분석 1.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리포지셔닝2. 적절한 시기에 진출하라3. 앞선 것을 배워라4. 확실한 배경을 확보하라5. 이미지와 홍보 마케팅6. 좋은 노래로 승부해라!!5) 토의사항 및 향후 마케팅 과제- 국내에서의 지속적인 관리- 중국시장 진출+ 장점+ 단점살아숨쉬는 1인기업 BoA* 이름 : 보아 (권보아) * 소속사 : SM Entertainment* 생년월일 : 198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