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사회학, 경영학, 경제사회학]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j 엔터테인먼트를 예로들어 왜 / 어떻게 기업이 수직적 통합을 해나가는 지를 조사한 것입니다..이론적 배경부터 영화시장에 적용까지 전개가 매끄럽게 잘쓰여졌다고 생각합니다
평가에 정리가 잘되어있다고 하고 별은 왜 세개만 준거야??ㅜㅜ
간만에 들어 와서 상처 받고 이렇게 글쓰고 감,,
- 목차
-
Ⅰ.서론
Ⅱ.시장 실패, 해결책으로서의 수직적 통합
1.시장의 실패
2.거래비용을 줄이는 수직적 통합
Ⅲ.이론적용 및 한국의 영화시장
1.영화산업에의 적용
2.한국의 영화시장
Ⅳ.CJ엔터테인먼트
1.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2.CJ엔터테인먼트 연혁
3.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
Ⅴ.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1.제작영역
2.투자영역
3.배급영역
4.상영영역
5.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
Ⅵ.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수직적 통합을 통환 수직구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현재 수직적 통합을 진행 중이다. 왜 기업들은 막대한 자급을 들여 수직적 통합을 이루려고 하는 것이며, 그로 인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
우리는 영화 산업을 통하여 이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한다. Williamson의 시장과 위계이론을 영화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이를 설명 하고자 하였다. 특히, CJ엔터테인먼트라는 기업을 중심으로 수직적 통합 과정과 그로인한 이익이 무엇인지를 분석함으로써, 수직적 통합의 이점을 설명하고자 한다. 영화시장은 소수 거래의 환경과 상황적 불확실성이 크고, 그리고 급변하는 상황에 적응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 수직적 통합의 효과를 가장 잘 나타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진다.
Ⅱ. 시장 실패, 해결책으로서의 수직적 통합
1. 시장의 실패
시장은 거래비용의 발생 및 증가로 인해 점점 더 비효율적으로 되어 왔다. 조직은 거래를 실행하는 여러 형태의 하나로서 거래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장의 대안적 구조라고 볼 수 있다. 일정한 조건하에서는 기업이 오히려 시장보다 우월하다. 시장을 비효율 적으로 만드는 핵심 요인은 제한된 합리성과 기회주의라는 인간적 요인과 불확실성 및 복잡성, 소수의 교환관계라는 환경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박기찬 외(2005).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공유식 (1997) 신경제사회학의 이해. 역사비평사
김도학 외(2005). 국제영화제 평가시스템 개발 및 2004년 국제영화제 평가. 영화인회의.
김미현 외(2005). 2005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김미현 외(2004). 2004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김미현 외(2003). 2003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김미현 외(2002). 2002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김미현 외(2001). 2001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김미현 외(2000). 2000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김미현 외(1999). 1999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도동준(2005). 영화산업 인수합병 현황. 영화진흥위원회.
차승재(2006).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영상시장의 새로운 판도. 삼성경제연구소 포럼 발표.
CJ엔터테인먼트 Annual Report 2004
CJ엔터테인먼트 IR Presentasion
자료평가
-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 hs***
(2007.03.28 22:41: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인터넷베이커리창업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행복한가.
- [경제학] 케인즈 주의 거시경제정책 소개와 비판
- [식음료 관리론] 더 오니기리 전략 분석
- 조직화 기법 레포트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