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대형 할인점의 유통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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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대형할인점

PB

친환경 농산물

결론

본문내용
소 개
할인점은 정상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3,000㎡ 이상인 점포

대형할인점의 성장요인
- IMF의 영향
- 유통개방
- 사회기반 시설의 발달 (교통, 통신 등)

성 장
1990년대 후반부터 할인점의 급성장과 함께 백화점의 성장률이 둔화됨
에 따라 2003년부터는 유통업체의 주도권을 할인점에 넘겨줌.
시장규모는 23조 5천억 (2005)

현 황
2010년까지 각 할인점 지속적인 출점 예상
인구수에 비해 출점 수가 많음 (인구 15만당 1개가 적정 수준)
서로 가까운 매장이 많음 (약 80%가량의 매장이 4km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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