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옥외광고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옥외 광고의 특성
3.옥외광고의 종류
4. 옥외광고의 장점과 단점(장단점에 관해서는 실례에서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
5. 실례
- 본문내용
-
옥외광고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기존 4대 매체의 광고가 어느 정도 정해진 규격 안에서 제작되는 것과는 달리, 새로운 기법이나 형태를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특히 비용 면에서 TV 광고와 평면 광고의 각각 1/7과 1/3수준에 불과하지만, 광고효과는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이 최근에 옥외광고가 각광을 받는 이유라 할 수 있다.
옥외광고는 'out of home', 즉 집밖에 설치되고 운영되는 광고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옥외매체와 교통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통칭하고 있다.
옥외광고는 특히 기원전 수 세기부터 발견되는 가장 오래된 형태의 광고이고 지금도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광고로서, 규모로만 본다면 TV, 신문에 이은 제 3의 매체이다.
옥외광고는 그 지역 주민과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수단이자, 구매시점의 선두에 위치한다. 또 세계 주요 도시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은 기업 광고의 차원을 넘어서 국가의 위상과도 큰 연관성을 갖는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각 기업은 저마다의 전략을 가지고 세계 주요 도시에 옥외 광고물을 설치, 운용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 효과가 상대적으로 크고 다양하게 사용되는 옥외 광고가 과연 어떻게 현실에서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또한 옥외광고의 특징과 장점, 단점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음악]서양음악의 흐름, 서양음악 근대음악,중세음악, 서양음악 바로크시대음악,고전주의음악, 서양음악 낭만주의음악,현대음악
- [서양음악사]시대별 서양음악사의 흐름과 특징
- 데카메론 르네상스 문학과 미술
- 부산비엔날레 현대미술전 부산시립미술관 전시
- 동시대 미술이 지향해야 할 존재 방식
- [스포츠 투어리즘, 스포츠 관광, sport tourism] 스포츠투어리즘(sport tourism)
- 스포츠 마사지 - 두판상근 신전, 흉쇄유돌근 신전
- [예술] 키치(Kitsch) - 키치의 의미·역사부터 특징, 해외작가와 현대문화까지
- 영화 `파리대왕` 속 리더의 유형과 자질에 대하여-잭과 랄프를 중심으로
- 영화 `파리대왕` 속 리더의 유형과 자질에 대하여-잭과 랄프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